2024-03-19 12:04 (화)
영천향교 '선비의 품격을 배우다'…선비아카데미 개강
상태바
영천향교 '선비의 품격을 배우다'…선비아카데미 개강
  • 서주호
  • 승인 2020.07.17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6일 열린 경북 영천향교 선비아카데미 교양과정 개강식.(사진=영천향교 제공)
경북 영천향교 선비아카데미 교양과정 개강식이 지난 16일 국학학원 3층에서 열렸다.(사진=영천향교 제공)

[영천=동양뉴스] 서주호 기자 = 경북 영천향교(전교 조영철)는 지난 16일 국학학원 3층에서 경북 선비아카데미 첫 개강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경북 선비아카데미는 한국정신문화의 근간이 된 경북의 선비사상을 현대적으로 계승 발전시켜 건전한 가치관과 정신문화를 확립하기 위한 사업이다.

교양과정으로 전체 16회(32시간) 강의와 1회 견학이 예정돼 있으며 오는 11월 26일까지 5개월간 운영된다.

조영철 전교는 "선비는 지식과 인품을 고루 갖춘 사람으로 지식인의 표상이고 인격의 완성체"라며 "오늘을 살아가는 우리는 선비정신을 배우고 실천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해 향교에서 선비아카데미를 개설하게 됐다"고 전했다.

한편, 영천향교는 지난해 선비아카데미 교양과정을 신청해 교육기관으로 선정돼 올해 새롭게 사업을 진행하게 됐다.

영천시 문화예술과 김성현 과장은 "당초 4월 개강을 준비했으나 코로나19 확산으로 7월에 개강하게 됐다"며 "개강식은 사회적 거리두기 1단계 지침에 따라 좌석 띄어 앉기, 출입자 명부 작성, 음식물 취식 금지 등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준수사항을 철저히 지키며 진행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