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9-23 08:14 (수)
전주시, ‘지방세 미환급금 찾아주기 캠페인’ 실시
상태바
전주시, ‘지방세 미환급금 찾아주기 캠페인’ 실시
  • 한미영
  • 승인 2020.07.22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시청 전경(사진=전주시청 제공)
전주시청 전경(사진=전주시청 제공)

[전주=동양뉴스] 한미영 기자 = 전북 전주시가 이달 말까지 ‘지방세 미환급금 찾아주기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지방세 환급금은 납세자가 자동차세를 연납으로 납부한 뒤 차량을 매각했거나 또는 납세자 착오신고와 법령개정 등으로 지방세를 초과 납부해 국민이 돌려받아야 할 금액으로, 지난 6월 기준으로 미환급액이 약 2억원(2400여 건)에 달한다.

시는 그동안 시민들이 찾아가지 않은 미환급금을 돌려주기 위해 환급신청 안내문 발송과 미수령 환급금 일제정리기간 등을 운영하면서 지속적인 홍보를 실시했다.

그러나 납세자가 주소를 이전했거나 혹은 해외거주 등으로 안내문을 받지 못하거나, 안내를 받고도 환급금을 수령하지 않는 경우도 있어 납세자에게 돌려주지 못한 지방세 미환급금이 매년 발생하고 있다.

위택스에서는 지방세 미환급금을 쉽게 조회하고 환급신청까지 할 수 있도록 간편조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지방세 미환급금 조회 후 본인 계좌와 환급금액을 입력해 신청하면 바로 환급을 받을 수 있다.

조현숙 전주시 세정과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코로나19로 힘든 시민들의 경제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며, 납세자의 소중한 권리가 소멸되지 않도록 지방세 미환급금의 환급 촉진을 위한 홍보에 힘쓸 것”이라며 “전주시 세정에 대한 신뢰도를 향상시키고 시민의 납세편의를 높일 수 있는 정책을 발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방세 미환급금 조회 및 신청은 위택스(wetax.go.kr)와 스마트 위택스(모바일 앱), 정부24(gov.kr) 등에서 가능하며, 구청 세무과에서도 상세내역을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