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6 (금)
KLPGA 드림투어 9차전, 정지유 생애 첫 우승 "우승 시간이 오기를 기다렸다"
상태바
KLPGA 드림투어 9차전, 정지유 생애 첫 우승 "우승 시간이 오기를 기다렸다"
  • 송성욱
  • 승인 2020.07.24 1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양뉴스] 송성욱 기자 = KLPGA 2020 WEST OCEAN CC 드림투어 9차전 마지막 라운드에서 정지유(24)가 입회 6년 차에 생애 첫 우승을 차지했다.

우승 후 정지유가 활짝 웃고 있다(사진=KLPGA 제공)
우승 후 정지유가 활짝 웃고 있다(사진=KLPGA 제공)

24일 전남도 영광에 위치한 웨스트오션 컨트리클럽(파72, 6372야드)의 오션(OUT), 밸리(IN) 코스에서 열린 'KLPGA 2020 WEST OCEAN CC 드림투어 9차전'(총상금 1억2000만원, 우승상금 2160만원) 최종라운드에서 정지유가 연장전까지 가는 접전 끝에 우승했다.

3라운드로 열린 이번 대회에서 정지유는 첫 날 5언더파 67타를 기록해 공동 7위로 출발해 2라운드에서 3타를 줄여 중간합계 8언더파 136타를 만들어 공동 2위로 경기를 마쳤다.

이어 최종라운드에서 버디 4개와 보기 1개를 묶어 최종합계 11언더파 205타(67-69-69)의 스코어로 이솔라(30)와 함께 연장전에 돌입했다.

18번 홀(파4344야드)에서 열린 연장전에서 정지유는 앞서 18번 홀에서 버디를 만들었던 기억을 회상하며 오른쪽으로 티샷을 보냈고, 세컨드샷을 과감하게 공략해 핀 뒤 9m에 떨어진 볼을 컵에 넣으며 자신의 첫 우승을 알렸다.

정지유가 기쁨에 입맛춤을 하고 있다(사진=KLPGA 제공)
정지유가 우승 트로피에 입맞춤을 하고 있다(사진=KLPGA 제공)

우승 후 정지유는 "지난해 준우승을 한 차례 기록한 후 올해 두 번의 준우승을 했다. 준우승은 우승으로 가는 하나의 과정이라고 생각하며, 나의 우승 시간이 오기를 기다리고 기다렸다. 욕심내지 않고 차분히 나만의 플레이를 했기에, 오늘 이렇게 우승이 온 것 같다. 정말 기분이 좋다"고 우승 소감을 전했다.

이어 "늘 부모님께서 평소 좋은 말씀과 긍정적인 기운을 전해주신다. 오늘 우승한 것이 실감이 나지 않다가, 어머니를 마주하니 그동안 고생한 것이 떠오르며 마음이 울컥하고 찡했다. 부모님께 진심으로 감사하다. 또한, 어려운 시기에 대회를 개최해주신 스폰서, 협회 외 관계자분들에게도 감사드린다"고 덧붙였다.

우승 원동력에 대해 정지유는 "3일 내내 날씨가 좋지 않았다. 만족스러운 플레이를 하지 못했지만, 실수가 없었던 것이 큰 도움이 된 것 같다. 부담 없이 가벼운 마음으로 대회에 임했더니, 나의 플레이가 나왔다"고 밝혔다.

드림투어와 정규투어를 병행하고 있는 정지유는 정규투어 경험에 대해 "육체적으로는 힘든 면이 있지만, 정규투어를 경험하는 것 자체가 좋다. 정규투어에 참가한 후 드림투어를 임하면 마음이 편해지고, 나의 장단점을 확실히 알 수 있었다. 그래서 드림투어에서는 최대한 단점이 드러나지 않는 플레이를 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했다"고 말했다.

또 스포츠를 통해 힘든 시기를 보내는 국민에게 힘을 실어준 박세리를 롤모델로 삼고 있다고 밝힌 정지유는 "올해 1승이 목표였는데, 오늘 이루었다. 곧 하반기를 맞이하니, 새로운 목표를 세워야 할 것 같다. 남은 대회들 욕심내지 않고 나의 플레이를 하고 싶다"고 전했다.

이밖에 9언더파 207타를 기록한 공동 3위 그룹에는 김세진(27)과 김재희(19·우리금융그룹)를 비롯해 과거 정규투어에 몸담아 골프팬들에게 익숙한 이름인 김도연(30·아이에스동서), 윤슬아(34·일화맥콜), 최혜용(30·메디힐), 임진희(22·코리아드라이브)가 올라서며 정규투어에 한 걸음 다가섰다.

또한, 지난 8차전 우승자인 안지현(21·아델리오)은 김채현(20)과 함께 8언더파 208타를 기록해 공동 9위에 올랐다.

한편, 웨스트오션 컨트리클럽이 주최하고 KLPGA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 최종라운드는 주관 방송사인 SBS골프를 통해 다음 달 4일 오후 7시부터 녹화 중계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