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6 (금)
빌게이츠 서한 "SK바이오사이언스, 코로나19 백신 연간 2억개 생산 가능"
상태바
빌게이츠 서한 "SK바이오사이언스, 코로나19 백신 연간 2억개 생산 가능"
  • 송영두 기자
  • 승인 2020.07.26 12: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재인 대통령(사진=청와대 제공)
문재인 대통령 (사진=청와대 제공)

[동양뉴스] 송영두 기자 = 마이크로소프트(MS) 창업자인 빌 게이츠 빌&멜린다 게이츠 재단 회장이 SK바이어사이언스의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백신 개발에 성공하면 연간 2억개 백신을 생산이 가능할 것이라고 전했다.  

윤재관 청와대 부대변인은 26일 빌 게이츠 회장이 문재인 대통령에게 보낸 서한을 공개했다. 빌 게이츠 회장은 지난 20일 보낸 서한에서 한국의 코로나19 백신 개발이 세계 선두에 있다면서 한국의 코로나19 대응과 문 대통령의 리더십을 높이 평가했다.  

게이츠 회장은 지난 4월10일 문 대통령과 코로나19 대응 공조 및 백신과 치료제 개발 협력 문제를 논의한 바 있는데 서한을 보낸 것은 처음이다.

특히 게이츠 회장은 한국의 코로나 대응에 감명 받았다며 훌륭한 방역과 함께 한국이 민간 분야에서는 백신 개발 등에 있어 선두에 있다고 평가했다.

윤 부대변인은 "우리 정부와 게이츠 재단의 협력을 보다 강화하고, 코로나 및 여타 글로벌 보건과제 대응 과정에 있어 문 대통령과 함께 일할 수 있기를 희망했다"면서 "최근 김정숙 여사가 국제백신연구소(IVI)의 한국후원회 명예회장에 추대된 것을 축하하면서, 코로나19 치료와 백신의 공평하고 공정한 보급을 위한 세계적 연대를 지지한 것에 대해 경의를 표했다"고 덧붙였다. 

또한 "게이츠 재단이 코로나19 백신 연구개발비를 지원한 SK바이오사이언스가 백신 개발에 성공하면 내년 6월부터 연간 2억 개의 백신을 생산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면서 "한국에서 개발되는 백신을 통해 우리 국민과 세계 각국의 어려운 상황에 처한 사람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우리 정부와 함께 일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