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6 (금)
청주시, 세입통합 ARS 간편납부 시스템 도입
상태바
청주시, 세입통합 ARS 간편납부 시스템 도입
  • 노승일
  • 승인 2020.07.27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화 한 통화로 시에서 부과되는 세금 및 공과금 조회·납부할 수 있는 제도
청주시청사 전경 (사진= 노승일 기자)
청주시청사 전경 (사진= 노승일 기자)

[청주=동양뉴스] 노승일 기자 = 충북 청주시가 세입통합 ARS 간편납부 시스템을 도입한다.

김관순 시 세정과장은 "납세자가 최대한 편리하고 간단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납부 방법을 다양화 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시민의 입장에서 세정을 운영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스템은 전화 한 통화로 시에서 부과되는 모든 세금 및 공과금을 조회하고 납부할 수 있는 제도로 다음달 3일부터 이용할 수 있다.

전화번호의 ‘7942’는 시민들이 친구와 전화하듯 편히 이용해달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 시스템으로 ▲지방세 ▲세외수입 ▲주정차과태료 ▲교통유발부담금 ▲환경개선부담금 ▲지방세 환급을 조회하고 납부할 수 있으며, 그동안 시민들이 각 부서마다 전화를 걸어 일일이 알아보던 불편함을 획기적으로 해결할 수 있게 됐다.

365일 24시간 언제든지 전화 한 통화로 자유롭게 조회 가능하며, 원할 경우 한 번에 또는 원하는 세목만 선택해서 납부할 수 있다.

납부는 가상계좌, 휴대폰 소액결제, 신용카드 등 다양한 방법으로 가능하다.

동시에 납세자 120명이 접속 가능하며 향후 사용 추세를 보아 접속자가 많을 경우 회선을 증설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