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6 (금)
존슨앤드존스 '1회' 접종 코로나19 백신 임상 시작
상태바
존슨앤드존스 '1회' 접종 코로나19 백신 임상 시작
  • 송영두 기자
  • 승인 2020.07.31 0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 코로나 백신 개발 "임상 7종, 신약개발 13건 진행 중"(사진=온라인 커뮤니티)
존슨앤드존스 '1회' 접종 코로나19 백신 임상 시작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동양뉴스] 송영두 기자 = 미국 제약회사 존슨앤드존슨이 1회 접종만으로 코로나19 면역을 제공하는 백신 후보에 대해 인체 안전성 시험을 시작했다고 밝혀 화제다. 

로이터와 블룸버그 통신은 30일(현지시간) 미국 제약사 존슨앤드존슨이 1회 접종만으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대한 면역을 제공하는 백신 후보에 대해 인체 안전성 시험을 시작했다고 보도했다.

존슨앤드존슨은 이에 앞서 원숭이에게 가장 효능이 뛰어난 백신 후보를 시험한 결과 1회 투약만으로 강력한 감염 예방 효과를 제공한다는 연구 결과를 과학저널 네이처에 발표했다.

이 시험에서 이 백신 후보를 접종한 원숭이는 6마리 모두 코로나바이러스에 노출됐을 때 폐 질환에 걸리지 않았다.

또 콧속에 코로나바이러스가 존재하는지를 통해 검사한 감염 여부 조사에서도 6마리 중 5마리가 감염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존슨앤드존슨의 폴 스토플스 최고과학책임자(CSO)는 "이번 시험 결과는 현재의 팬데믹(세계적 대유행) 상황에도 1회의 백신 주사를 시험하고 인체에서 면역 효과가 있는지 살펴볼 자신감을 줬다"고 말했다.

존슨앤드존슨의 코로나 백신은 미국 정부가 후원하는 백신 후보 중 하나이다. 최근 미국 정부로부터 4억5천600만달러의 자금을 지원받았다.

앞서 존슨앤드존슨은 미국과 벨기에에서 초기 단계의 인체 시험을 시작했으며, 앞으로 18세부터 55세까지의 건강한 성인 약 1천명을 대상으로 백신 후보를 시험할 예정이다.

존슨앤드존슨은 임상 1단계 시험에서 1회 접종으로 면역이 충분할지를 살펴본 뒤 결과에 따라 9월쯤 1회 접종에 대한 대규모 임상 3상 시험을 할 계획이다.    

다음은 코스피 코스닥 상장된 제약바이오 관련주 명단.

대웅제약, 파미셀, 메디톡스, 녹십자, 웰빙, 한국유니온제약, 오스코텍 , 바이오솔루션 유나이티드제약, 종근당바이오, 삼성바이오로직스 제일약품 동국제약 , 유바이오로직스 동구바이오제약, 동국제약 유바이오로직스 동구바이오제약 대한뉴팜 종근당에스텍파마 한독, 로고스바이오, 테고사이언스 파멥신, 제테마 앱클론 마이크로디지탈 빅텍셀트리온제약 , 한국비엔씨 , 멕아이씨에스 신풍제약 부광약품 JW생명과학 일양약품 옵티팜 대웅제약 엘앤케이바이오 , 이연제약, 이수앱지스 JW중외제약 일동제약 애니젠 유틸렉스 나이벡 유앤아이 , 루트로닉 유유제약알리코제약, 강스템 바이오, 텍인트론바이오 , 경보제약, 대원제약, 녹십자엠에스, 보령제약, 오스테오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