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6 (금)
청주시, 생산적 일손 긴급지원반 모집
상태바
청주시, 생산적 일손 긴급지원반 모집
  • 노승일
  • 승인 2020.08.12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력난 겪고 있는 취약계층 농가·기업에 해결사 노릇
청주시청사 전경 (사진= 노승일 기자)
청주시청사 전경 (사진= 노승일 기자)

[청주=동양뉴스] 노승일 기자 = 충북 청주시가 오는 13일부터 21일까지 하반기 ‘생산적 일손 긴급지원반’을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시는 다음달부터 하반기 생산적 일손 긴급지원반을 운영해 일손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 농가와 소기업의 해결사로 나설 예정이다.

이종철 시 일자리정책과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내·외국인 근로자가 감소해 지역 내 취약계층 농가와 소기업은 어느 해보다 인력난을 겪고 있다”며 “생산적 일손 긴급지원반이 일손 부족 해결사로서의 역할을 다하도록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생산적 일손 긴급지원반은 일할 능력이 있는 근로자를 선발해 긴급 인력이 필요한 농가와 기업에 인력을 지원해 주는 제도다.

하반기 생산적 일손 긴급지원반 8명을 채용해 다음달부터 11월까지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지원대상은 재난·재해·부상·질병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와 기업, 인력난을 겪고 있는 소농과 소기업, 여성·장애인·고령농가 등 취약계층이다.

대상자는 주소지 읍·면·동행정복지센터로 참여 신청 후 지원받을 수 있다.

한편, 봄철 영농기인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3개월 간 23개 취약계층 농가 및 소기업을 대상으로 인력을 지원해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