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6 (금)
도봉구, 마을만들기 주민제안 사업 지원
상태바
도봉구, 마을만들기 주민제안 사업 지원
  • 오윤옥 기자
  • 승인 2014.02.03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양뉴스통신]오윤옥 기자= 도봉구는 3일 이웃과의 관계 회복을 통해 더불어 살아가는 마을공동체를 이루고, 주민들의 적극적인 행정참여를 이끌어 내기 위해 마을 만들기 주민제안 사업을 연중 상시 공모한다고 밝혔다.

구에 따르면 주민 스스로 지역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을 통해 이웃과 이웃의 관계를 잇고, 마을에 숨겨진 인적·물적 자원을 찾아내 활용해 복지, 문화, 환경, 경제 등 일상의 다양한 분야에서 지속가능한 마을공동체를 만들어 나가도록 마을상담, 주민교육 및 컨설팅, 마을사업비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구는 1월20일 마을만들기 주민제안 사업 지원계획을 공고하고 연중 상시 신청·접수를 받는다. 도봉구에 기반을 둔 5∼10인 이상의 주민모임 또는 비영리단체를 대상으로 마을만들기 주민제안 사업을 공모하고, 정기 및 수시 심사를 통해 지원대상을 선정한다.
 
마을사업의 성격, 자부담 규모, 추진주체의 의지와 역량 등에 따라 최대 300만원 또는 500∼2000만원까지 단계를 나누어 사업비를 지원할 계획이다.
 
한편 구는 오는 2월 중 마을지원센터가 문을 열면 마을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중간지원조직으로, 마을공동체 복원의 허브 역할로 마을만들기 사업의 새로운 변화의 바람을 몰고 올 전망이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향후 마을지원센터를 통해 주민이 마을의 주체로 변화하고 마을 일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보다 체계적이고 집중적인 지원이 이루어 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