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6 (금)
청주시, 초정클러스터 관광육성사업 '순항'
상태바
청주시, 초정클러스터 관광육성사업 '순항'
  • 노승일
  • 승인 2020.08.26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정광천수 명성과 세종대왕이 머물렀던 초정행궁의 역사성 부각
청주시청사 전경 (사진= 노승일 기자)
청주시청사 전경 (사진= 노승일 기자)

[청주=동양뉴스] 노승일 기자 = 충북 청주시가 내수읍 초정리 일원에 세계 3대 광천수인 초정약수를 활용한 초정클러스터 관광육성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26일 밝혔다.

지역균형발전위원회의 투자협약 시범사업으로 선정된 이번 사업은 총사업비 250억원을 들여 초정광천수의 명성과 세종대왕이 121일 머물렀던 초정행궁의 역사성을 부각시켜 치유마을조성, 세종창의마을 조성, 초정광천수 브랜드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

김연승 시 관광정책과장은 "이번 사업이 완료되면 초정지역이 오송 첨단 바이오산업단지와 청주국제공항~초정~증평 좌구산 휴양림을 잇는 충북의 대표적인 치유관광 클러스터 메카로 거듭나 관광객 유치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특히 초정광천수를 이용한 스파시설 및 명상·힐링센터가 들어서는 초정치유마을 조성사업이 핵심이며, 현재 치유마을 프로그램 및 공간구성 컨설팅이 완료돼 올해 건축설계 공모를 거쳐 2023년 준공할 예정이다.

또한, 지난 6월 부분 개장한 초정행궁에는 세종대왕의 애민정신을 담은 콘텐츠 개발로 과학체험시설 등을 조성해 시민 누구나 체험하고 학습할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할 예정이다.

한편, 초정의 지하수 보전구역 지정, 천연기념물 지정 등을 추진해 초정광천수를 명품 브랜드화하기 위한 작업도 함께 진행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