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6 (금)
충남도 ‘2030 문화비전 슬로건’ 선호도 조사
상태바
충남도 ‘2030 문화비전 슬로건’ 선호도 조사
  • 최진섭
  • 승인 2020.09.01 0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5일 온라인 공모·의견 수렴 진행…정책 제안도 가능
슬로건 웹포스터. (포스터=충남도 제공)
슬로건 웹포스터. (포스터=충남도 제공)

[충남=동양뉴스] 최진섭 기자=충남도는 오는 15일까지 ‘충남 2030 문화비전 슬로건 공모 및 의견 수렴’을 진행한다.

문화비전 슬로건 후보는 ▲문화로 더 행복한 충남, 문화로 강한 충남 ▲문화로 도민에게 행복을, 품격 있는 충남을 ▲함께하는 문화, 더 행복한 충남 ▲함께하는 문화, 상생하는 문화, 품격 있는 문화충남 ▲도민과 함께 만드는 신한류 문화발전소 충남 ▲문화로 함께 만드는 품격 높은 충남 등이다.

또, 참여자는 이번 의견 수렴을 통해 문화예술, 문화산업, 문화유산, 문화관광, 건강체육 등 5개 분야를 포괄하는 ‘충남의 10년 후 미래상’ 슬로건을 추가로 제출할 수 있다.

이번 공모 및 의견 수렴은 도 공식 사회관계망(SNS)에 연결된 의견 수렴 페이지를 통해 전국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문화비전을 달성하기 위한 문화·체육·관광 분야 정책 제안도 가능하다.

이와 함께 이번 공모 및 의견 수렴 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소정의 경품을 지급하며, 당첨자는 17일 도 공식 사회관계망을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이우성 문화체육부지사는 “문화향유 주체인 도민들과 소통하면서 함께 2030 문화비전 청사진을 그릴 것”이라며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지만, 온라인을 통한 소통 창구를 지속 마련해 도민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한 슬로건과 전략을 만들 방침”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공모 및 의견 수렴은 지난 6월 완료한 온라인 설문조사와 7월부터 진행 중인 권역별·계층별 도민 공청회를 통해 도출한 문화비전 슬로건에 대한 선호도 조사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