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6 (금)
아산 경찰인재개발원 생활치료센터 지정 주민 간담회
상태바
아산 경찰인재개발원 생활치료센터 지정 주민 간담회
  • 최남일
  • 승인 2020.09.02 18: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들, 경제 위축 우려 대책마련 요구
정부측, 주민 불편 최소화 약속
아산 경찰인재교육원 생활치료센터 운영과 관련 주민 간담회가 개최됐다.(사진=최남일 기자)
아산 경찰인재개발원 생활치료센터 운영과 관련, 정부측 관계자와 주민간 간담회가 개최됐다.(사진=최남일 기자)

[아산=동양뉴스] 최남일 기자 = 충남 아산 경찰인재개발원 코로나19 생활치료센터 지정과 관련한 주민간담회가 2일 개최됐다.

2일 오후 초사리 쉼터에서 진행된 생활치료센터 지정 관련 주민 간담회에는 행정안전부, 복지부, 아산시 관계자와 주민 30여명이 참석했다.

행안부 관계자는 "수도권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급증하면서 경증과 무증상 확진자를 치료하는 생활치료센터가 포화상태에 이르렀다"면서 "수도권에서 가깝고 많은 인원을 수용할 수 있는 최적의 장소가 아산 경찰인재개발원이어서 이곳을 운영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특히 최근 확진자 발생속도가 빨라진 충청권 확진자들을 우선 순위로 입소시킨다는 게 정부측의 설명이다.

반면 지역 주민들은 지역 경제 위축을 우려하며 대책 마련을 요구했다.

주민 A씨는 "각 지자체별로 생활치료센터를 운영하면 되지, 왜 수도권 확진자를 여기로 오게 하는 것이냐"며 "지난 우한교민 퇴소 이후 대통령과 장관 등은 다시는 이곳을 이용하지 않도록 하겠다고 약속했는데 우리는 국민 아니냐"고 따졌다.

복지부 관계자는 "여러 의견에 대해서 수용할 수 있는 부분은 수용하겠다"면서 "다만 경제적인 지원대책에 대해선 내부적으로 검토를 해야 될 사안"이라고 말했다.

한편, 경찰인재개발원은 600여 실의 숙소가 마련돼 있으며 확진자 입소 규모는 대략 500여 명이 될 것으로 알려졌다.

환자들의 입소와 퇴소 등 생활치료센터 운영은 중수본에서 맡게 됐으며 의료지원 등은 복지부에서 담당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환경부 등 관계부처 등에서 50여 명이 파견을 나와 확진자들을 관리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