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6 (금)
문진석 의원, '뉴스타트업' 천안 원도심 활력 원동력 계기
상태바
문진석 의원, '뉴스타트업' 천안 원도심 활력 원동력 계기
  • 최남일
  • 승인 2020.09.11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동양뉴스] 최남일 기자 = 더불어민주당 문진석 의원(사진·천안갑)은 중소벤처기업부 뉴스타트업 파크 공모사업에 천안시가 선정된 것을 환영한다고 11일 밝혔다.

문 의원은 지난달 18일 공모사업 현장 평가 간담회에 참석해 천안 뉴스타트업 파크 조성 필요성에 대해 강조한 바 있다.

뉴스타트업 파크사업은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실시하는 사업으로 천안시는 복합형에 선정됐다.

천안역 인근 2만1900㎡에 ICT 융복합 센터, 복합연구시설, 창업 공간, 코워킹 시설 등 기업 지원 인프라와 생활형 SOC 등 한국판 뉴딜 프로젝트의 일환인 신재생에너지로 운영되는 ‘그린 스타트업 타운’이 조성될 계획이다.

올해 스타트업 파크 설계비 5억원과 복합허브센터 설계비 5억원이 국비로 지원되고 내년에는 스타트업 파크 조성비 약 120억원과 복합허브센터 구축비 약 140억원 정도가 추가 지원될 예정이다.

해당 부지는 지난해 12월 국토교통부 혁신지구 재생사업에도 선정된 곳으로 스타트업 파크, ICT 융복합 센터 그리고 도시재생사업과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보고 있다.

또 낙후된 천안 원도심이 중소벤처기업 집적화와 산학연 교류 협력을 통해 산업, 연구, 주거, 문화 등을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비즈니스 중심 복합공간으로 탈바꿈할 것이라는 기대가 크다.

문진석 의원은 “이번에 중소벤처기업부에 선정된 스타트업 파크 공모사업은 천안 원도심의 활성화를 위해 꼭 필요한 사업으로 공모 신청 단계부터 충남도 및 천안시 관계자들과 협력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며 “단계별로 사업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예산 확보와 지원에 총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천안시민들과 했던 약속을 지킬 수 있게 됐다”며 “사업이 계획대로 진행돼 천안역 원도심 성장동력을 마련하고 나아가 대한민국 실리콘밸리로 유니콘 스타트업 기업들이 배출되는 곳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기대를 나타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