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0-19 19:02 (월)
충남 최대 규모의 책 축제, 막이 올랐다!
상태바
충남 최대 규모의 책 축제, 막이 올랐다!
  • 최진섭
  • 승인 2020.09.18 18: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도서관, 18∼19일 제1회 충남독서대전 개최…온라인 중계 진행
‘한 번 더(THE) 책’을 주제로 한 제1회 충남독서대전이 아산시 일원에서 18일부터 19일까지 진행된다. (사진=충남도 제공)
‘한 번 더(THE) 책’을 주제로 한 제1회 충남독서대전이 아산시 일원에서 18일부터 19일까지 진행된다. (사진=충남도 제공)

[충남=동양뉴스] 최진섭 기자=충남권 최대 규모의 책 축제가 될 ‘충남독서대전’이 막을 올렸다.

책 읽는 문화 조성과 지속가능한 독서 생태계 구축을 위한 제1회 충남독서대전이 18일 아산시청에서 충남도서관을 비롯, 15개 시·군이 함께한 가운데 온라인 중계로 개최된 것.

‘한 번 더(THE) 책’을 주제로 아산시 일원에서 19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독서대전은 이틀간 추진하며 모든 프로그램을 온라인 중계할 예정이다.

온라인 영상회의 플랫폼인 줌(ZOOM)을 통해 130명의 도민이 함께 진행한 이날 행사에서는 양승조 지사와 오세현 아산시장, 도민 등이 영상으로 만나 ‘책 속의 한 줄’ 북 토크, 뮤지션과 함께하는 ‘내 인생의 책’ 토크 등을 진행했다.

이날 ‘책 속의 한 줄’ 북 토크에서는 책 속의 명언이나 인상 깊은 내용을 공유하고, 문장의 의미를 되새겨보는 자리로 마련됐으며, 뮤지션과 함께하는 ‘내 인생의 책’ 토크에서는 뮤지컬 배우 박해미, 가수 서은광 등이 참여해 각자 선정한 책과 이야기를 소개하고, 멋진 공연도 선보였다.

이어 19일에는 ▲‘한 번 더(THE) 책’ 작가를 만나다 ▲‘특화주제’ 작가 북 토크 ▲‘지역’ 작가 북 토크 ▲‘책울림’ 북 콘서트 등 작가 강연과 트릭아트·증강현실(AR) 전시존, 전자책·이야기자판기 체험, 시화전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행사를 동시 진행한다.

충남독서대전은 이번 1회 행사를 시작으로 앞으로 매년 15개 시·군 대상 공모를 통해 개최 시·군 1곳을 선정하고, 해당 지역을 중심으로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양승조 충남지사는 “이번 독서대전은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처음 개최하는 매우 뜻깊은 행사로 책과 더욱 가까워지는 소중한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도에서는 공공도서관 지원 등 다양한 정책을 통해 ‘책으로 행복하고, 독서로 풍요로운 충남’을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충남독서대전 개막식은 코로나19 확산 차단을 위해 집합행사 대신 온라인 방식으로 전환해 진행됐으며, 대전 KBS와 아산시립도서관 유튜브 채널에서 실시간으로 중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