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6 (금)
이명수 의원, 위안부 쉼터 지도점검 부실 지적
상태바
이명수 의원, 위안부 쉼터 지도점검 부실 지적
  • 최남일
  • 승인 2020.10.19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후원금 지원 턱없이 부족, 학대 정황까지 밝혀져

[아산=동양뉴스] 최남일 기자 = 일본군 위안부 할머니들의 쉼터 ‘나눔의 집’에 대한 경기도와 광주시의 지도점검이 부실한 것으로 나타났다.

국민의힘 이명수 의원(아산시갑)은 19일 국정감사에서 “지난 7월 나눔의 집에 대한 민관합동조사단의 조사 결과, 최근 5년간 89억여원의 후원금 중 할머니들이 생활하는 양로시설에 보낸 금액은 2억원에 불과했다”며 “게다가 간병인들이 할머니들에게 ‘갖다 버린다’ ‘혼나봐야 한다’ 등의 폭언을 하는 등 학대 정황이 밝혀졌다”고 지적했다.

실제로 나눔의 집에 대한 감사는 거의 매년 이뤄졌으나 법인운영 관리 미흡 또는 기본재산 및 임원관리 미흡 등의 사유로 주의조치 또는 과태료 등의 조치만 있어왔던 것으로 나타났다.

또, 나눔의 집은 2015년부터 지난해까지 89억여원의 후원금을 받아서 재산조성비 명목으로 25억여원, 사무비용으로 9억여원, 시설전출금 등으로 2억여원 등 37억7000여만원을 지출했고 51억여원은 현금자산으로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명수 의원은 “그동안 정부와 경기도, 광주시가 수차례 합동조사를 형식적으로 하다보니 말도 안 되는 일들이 버젓이 자행되고 있었다”며 “나눔의 집의 운영 정상화를 위해 시설관리인 및 시설종사자들에 대한 적합성 검토, 시설 운영 및 자금 집행에 대해 전면 재검토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