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6 (금)
충남도의회 안건소위, 재난안전실·건설교통국 시작으로 행정사무감사 돌입
상태바
충남도의회 안건소위, 재난안전실·건설교통국 시작으로 행정사무감사 돌입
  • 최진섭
  • 승인 2020.11.06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도의회 안전건설소방위원회. (사진=충남도의회 제공)
충남도의회 안전건설소방위원회. (사진=충남도의회 제공)

[충남=동양뉴스] 최진섭 기자 = 충남도의회 안전건설소방위원회가 6일 재난안전실과 건설교통국을 시작으로 2020년도 행정사무감사에 돌입했다.

이날 행정사무감사에서 지정근 부위원장(천안9·더불어민주당)은 “15개 시·군에서 운영하고 있는 6184명의 자율방재단의 내실있는 정비와 재정 지원이 필요하다”며 “폭염시 무더위 쉼터 에어컨 고장으로 이용 주민이 어려움을 겪는 만큼 경로당과 무더위쉼터에 대한 정기적 점검과 철저한 관리가 필요하다”고 요구했다.

이어 김대영 위원(계룡·더불어민주당)은 “재난안전사고 매뉴얼도 중요하지만 재난 사전예방메뉴얼도 작성해 선제적 재난예방에 노력해야 한다”며 “수해 재난발생시 이재민 에 대한 신속한 지원 대책도 신경써야 한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전익현 위원(서천1·더불어민주당)은 집중호우 대비 저수지 퇴적토 정비의 필요성을, 최훈 위원(공주2·더불어민주당)은 각 지역별 특색 있는 보험 설계를 각각 주문했다.

이계양 안건소위원장(비례·더불어민주당)은 도내 특사경 운영과 관련해 “3년간 단속건수는 6만3561건이고 위반내역은 8823건에 그치는 등 단속은 늘지만 위반내역은 줄었다”며 “서산의 경우 신규업소 원산지표시방법 사전컨설팅 등 지역 특성에 맞는 자체 시작을 추진해 올해 특사경 활동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이러한 특수시책을 널리 홍보해 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