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2 18:09 (목)
홍성군 로컬푸드 학교급식지원 '만전'
상태바
홍성군 로컬푸드 학교급식지원 '만전'
  • 류지일 기자
  • 승인 2014.02.04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급식지원센터 운영 계획 설명회 개최
[홍성=동양뉴스통신] 류지일 기자 = 충남 홍성군은 4일 오후 3시 군청 대강당에서 김석환 홍성군수를 비롯한 관계 공무원과 관내 유치원 및 학교 관계자, 농업인단체, 급식관련 단체 대표 등 1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홍성군 로컬푸드 학교급식지원센터 운영 계획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는 관내 학교급식 관계자를 대상으로 학교급식지원센터 운영을 위한 그동안의 추진상황과 향후 운영방안을 설명해, 처음 시도되는 제도의 원활한 운영과 조기안착을 돕고자 마련됐다.

군은 지난해부터 학교급식지원센터 운영 준비에 착수한 이래, 급식공급업체, 영양교사, 민간단체, 군의회 등 다양한 주체와의 토론회 및 간담회를 개최해 제도의 내실을 기해 왔으며, 올 들어 급식지원센터 직원 채용, 창고관리자 및 배송자 공모·선정 등 차질 없는 운영을 위한 준비를 착실히 진행해 왔다.

올해 군내 학교급식 규모는 71개교 1만 2000여명을 대상으로 실시될 예정이다.

군은 충남도와 교육청과 함께 초·중학교 36개교에 51억 9000여만원의 무상급식비를 지원하고, 유치원 및 고교 35개교에 3억 9000여만원의 학교급식 식품비를 지원할 계획이다.

김석환 군수는 “학교급식은 단순한 사업이 아니라 교육이라는 목표를 가진 만큼 공익성을 우선돼야 한다”며 바람직한 급식문화를 만들어 가는데 함께 노력해 줄 것을 참석자들에게 당부했다.

한편 군은 오는 15일까지 식재료 공급 적격업체 선정 및 가격 결정을 완료하고, 이달 중에 ‘홍성군 학교급식 지원에 관한 조례’개정, 학교급식지원심의위원회 정비 및 실무분과위원회 구성 등 제도적·실무적 준비를 완비해 학교급식지원센터 운영에 만전을 기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