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6 (금)
순천향대 글로벌 봉사교육 경진대회, 참신한 아이디어 눈길
상태바
순천향대 글로벌 봉사교육 경진대회, 참신한 아이디어 눈길
  • 최남일
  • 승인 2020.11.29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공 기반 해외봉사 프로그램
순천향대  '2020 전공 연계 글로벌 봉사 교육 프로그램 경진대회' 수상자들(사진=순천향대 제공)
순천향대 '2020 전공 연계 글로벌 봉사 교육 프로그램 경진대회' 수상자들(사진=순천향대 제공)

[아산=동양뉴스] 최남일 기자 = 충남 아산 순천향대학교가 재학생을 대상으로 마련한 ‘2020 전공 연계 글로벌 봉사 교육 프로그램 경진대회'에서 참신하고 다양한 아이디어가 제시돼 눈길을 끌었다.

순천향대학교와 사회봉사적정기술센터 주관으로 열린 이번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을 받은 'PPP(Prevent Philippines from Pandemic)'팀은 필리핀 나보타스의 탱고스 마을을 무대로 현지에 거주하는 의료 취약계층인 어린이와 청소년을 대상으로 감염병 예방교육과 비누 만들기, 마스크 만들기 체험활동, 의료봉사활동 등을 프로그램으로 제시했다.

우수상을 차지한 '순몽우리'은 몽골 울란바토르의 급성장으로 인한 인구 밀집과 도시화 진행에 따른 산모, 노인, 아동을 위한 보건· 환경·사회·문화를 봉사 분야를 선보였다.

이밖에 청소년 교육 및 문화교류 프로그램과 필리핀의 결핵과 장염 등 전염병의 심각한 현지 상황을 분석하고 성교육, 질병 교육, 위생교육을 시행하는 교육봉사 시스템 등도 제시됐다.

김국원 향설나눔대학장은 "이번 대회는 기존 단순 일변도의 해외 봉사 활동에서 벗어나 전공 기반의 해외 봉사를 통해 전공 지식의 나눔과 전공 역량에 대한 향상을 도모할 것"이라며 "보다 체계적인 해외 봉사 프로그램이 운영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경진대회는 해외 국가에서 운영할 수 있는 봉사시스템 구축을 활용하기 위해 각각의 전공과 연계 시켜 봉사와 교육의 체계화를 위해 마련됐다.

지난 9~10월까지 사전에 공모 절차를 통해 9개 팀을 1차로 선정, 5명 이상의 인원이 타 전공과 연계해 팀을 구성하고, 교육·보건·과학·문화·예술 등 해당 분야를 선택해 프로그램 운영에 대한 실행 계획을 선보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