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9 17:31 (목)
한범덕 청주시장, 가로수도서관 방문
상태바
한범덕 청주시장, 가로수도서관 방문
  • 노승일
  • 승인 2020.12.09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5일 준공, 내년 4월 개관 목표
한범덕 청주시장이 가로수도서관을 방문해 살펴보고 있다. (사진= 청주시 제공)
한범덕 청주시장이 가로수도서관을 방문해 살펴보고 있다. (사진= 청주시 제공)

[청주=동양뉴스] 노승일 기자 = 충북 한범덕 청주시장이 9일 오후 2시 30분 청주 가로수도서관을 방문했다.

가로수도서관은 지난해 6월 착공해 약 19개월의 공사 기간을 거쳐 지난 5일 준공됐고 이후 준비 기간을 거쳐 내년 4월 개관을 목표로 하고 있다.

가경지역 도서관은 기존 청주시 도서관의 개념을 탈피, 리딩엔터테인먼트 개념을 지향하는 도서관으로 공간을 구성했다.

또한 ‘연결하다, 만나다, 통하다’의 개념을 접목해 어린이들에게는 놀이와 호기심을 불러일으키고, 베이비붐 세대를 포함한 어른들에게는 자연스러운 만남과 커뮤니티 활동이 이뤄지도록 인테리어를 구성했다.

이날 한범덕 청주시장은 “긴 장마와 코로나19 시국에서도 기간 내 공사를 끝마치느라 수고했다”며 “가로수 도서관이 청주 시민들과 지역주민들에게 새로운 문화거점으로 거듭나도록 개관 준비에 만전을 다해달라”고 주문했다.

한편 가로수도서관은 연면적 약 3650㎡ 지상 4층 규모이고 1층 어린이 및 유아 자료실, 2층 공연장, 문화교실 및 북 카페, 3층 일반자료실, 4층 동아리실 및 사무실로 구성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