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42 (목)
정현복 광양시장, 2020년 마지막 읍면동장 회의 개최
상태바
정현복 광양시장, 2020년 마지막 읍면동장 회의 개최
  • 강종모
  • 승인 2020.12.22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광양시 제공)
(사진=광양시 제공)

[광양=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전남 광양시는 지난 21일 시청 상황실에서 정현복 광양시장의 주재로 국·소장과 읍·면·동장 연석회의를 갖고 시가 안고 있는 현안과 읍·면·동 일선행정의 우수 시책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회의는 ▲아름다운 마을만들기 사업 추진 안내 ▲동절기 복지사각지대 발굴 ▲다음해 풍수해보험 홍보 ▲농어촌 빈집 정비사업 추진 ▲겨울철 안전사고 예방 ▲코로나19 음식점·고위험시설 방역수칙 준수 안내 ▲난임부부 시술비 지원 ▲임산부 친환경농산물 꾸러미 사업 신청 홍보 ▲동절기 상수도 시설물 동파 예방 안내 ▲시정 성과 및 각종 시책 적극 홍보 등 주요 현안을 설명하고 협조를 당부했다.

회의는 실·과·소장이 시정 주요 당면사항을 시달하고, 읍·면·동장의 주요 현안사항에 대한 보고에 이어 시정 현안에 대한 토론이 이어졌다.

정현복 광양시장은 “읍·면·동의 일선행정은 우리 시정의 밑바탕이라고 할 수 있다”며 “읍·면·동장부터 주민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시에 전달하고, 일선행정에 반영해 나가려는 도전적인 마음가짐을 가져야 한다”고 주문했다.

이어 “연초에 계획된 사업들은 차질 없이 연말까지 완료하고 민원인 입장에서 적극적으로 친절행정을 펼쳐 시민 만족도 제고에 힘써 줄 것”을 강조했다.

한편, 광양시는 본청과 읍·면·동의 밀도 있는 협업행정을 위해 시 본청과 읍·면·동의 소통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