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6 (금)
‘2020 MBC 연예대상’, 대상의 주인공은 유재석!
상태바
‘2020 MBC 연예대상’, 대상의 주인공은 유재석!
  • 최재혁
  • 승인 2020.12.30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놀면 뭐하니?'의 유재석씨가 ‘2020 MBC 연예대상’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사진=KBS 캡처)
'놀면 뭐하니?'의 유재석씨가 ‘2020 MBC 연예대상’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사진=KBS 캡처)

[동양뉴스] 최재혁 기자 = '놀면 뭐하니?'의 유재석씨가 ‘2020 MBC 연예대상’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지난 29일 올 한해 MBC 예능을 총결산하는 '2020 MBC 방송연예대상' 시상식이 생방송으로 진행된 가운데 최고 영예인 대상 트로피는 유재석씨에게 돌아갔다.

특히, 유재석씨는 이번 연예대상 수상으로 개인 통산 15번째 대상 수상이라는 대기록을 작성했으며, MBC 연예대상에서 최초의 7회 대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이날 유재석씨는 "뭐라 감사의 말씀을 드려야할지 모르겠다. '무한도전' 하고 다시 대상을 받게 될 줄 몰랐다. 일단 감사를 드려야 할 분이 너무 많다"며 가족과 '놀면 뭐하니?' 제작진, 출연진에게 두루 감사를 돌렸다.

이어 "무엇보다 제가 사랑하는 나경은씨에게. 그리고 꼭 그런 이야기를 하고 싶었다. 저도 나경은씨의 남편인 게 자랑스럽습니다. 너무 고맙습니다"라고 전했다.

또, "김태호PD 너무너무 고맙다. 태호와 다시 프로그램을 하고 이렇게 대상을 받을 줄 태호도 저도 몰랐을 것 같다. 언젠가 코로나가 잠잠해지면 회식을 하고 싶다"고 영광을 돌렸다.

이와 함께 유재석씨는 마지막으로 "끝으로 올해 너무나 안타깝게 이른 나이에 하늘나라로 간 박지선씨가 하늘에서는 정말 편안하길. 언젠가 다음 세상에 다시 태어나서 못다한 웃음을 많은 시청자들에게 줬으면 하는 바람"이라며 개그맨 후배인 고(故) 박지선씨를 추모했다.

한편, 유재석씨는 올해 ‘무한도전'의 김태호 PD와 함께 '놀면 뭐하니?'를 제작하며 '부캐'라는 새로운 형식의 프로그램을 만들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다음은 '2020 MBC 연예대상 수상자(작)' 명단.

▲대상=유재석(놀면 뭐하니?)
▲버라이어티 부문 남자 최우수상=성훈(나 혼자 산다)
▲버라이어티 부문 여자 최우수상=화사(나 혼자 산다, 놀면 뭐하니?)
▲뮤직 앤 토크 부문 남자 최우수상=양세형(전지적 참견 시점, 백파더 요리를 멈추지 마, 구해줘 홈즈)
▲뮤직 앤 토크 부문 여자 최우수상=이효리(놀면 뭐하니)
▲라디오 부문 최우수상=정선희(정선희 문천식의 지금은 라디오시대)
▲올해의 예능프로그램상=놀면 뭐하니?
▲올해의 예능인상=박나래(나 혼자 산다, 구해줘 홈즈), 김성주(복면가왕), 이영자(전지적 참견 시점), 김구라(라디오스타, 복면가왕), 유재석(놀면 뭐하니?), 전현무(전지적 참견 시점, 트로트의 민족, 선을 넘는 녀석들 리턴즈)
▲PD상=백종원(백파더 요리를 멈추지 마!)
▲버라이어티 부문 남자 우수상=붐(구해줘 홈즈, 안싸우면 다행이야)
▲버라이어티 부문 남자 우수상=손담비(나 혼자 산다), 장도연(나 혼자 산다)
▲뮤직 앤 토크 부문 남자 우수상=김종민(놀면 뭐하니, 선을 넘는 녀석들 리턴즈, 트로트의 민족)
▲뮤직 앤 토크 부문 여자 우수상=엄정화(놀면 뭐하니) 제시(놀면 뭐하니, 전지적 참견 시점)
▲라디오 부문 우수상=이윤석(이윤석 전영미의 좋은 주말) 이지혜(오후의 발견 이지혜입니다)
▲베스트 커플상=지미유(유재석) 린다G(이효리)(놀면 뭐하니?)
▲공로상=김국진(라디오스타)
▲베스트 팀워크상=전지적 참견 시점
▲인기상=안영미(라디오스타)
▲특별상=트로트의 민족
▲베스트 포맷상=복면가왕
▲디지털 콘텐츠상=여은파
▲베스트 드레서상=노라조(전지적 참견 시점, 백파더 요리를 멈추지 마!)
▲올해의 작가상=최혜정(놀면 뭐하니?)
▲남자 신인상=김강훈(복면가왕, 선을 넘는 녀석들, 전지적 참견 시점)
▲여자 신인상=고은아(전지적 참견 시점)
▲라디오부문 신인상=강수지(원더풀 라디오 강수지입니다), 전효성(전효성의 꿈꾸는 라디오), 표창원(표창원의 뉴스 하이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