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7:49 (월)
[설연휴 대형마트 휴무일]11일~14일 이마트·홈플러스·롯데마트·코스트코, 롯데·신세계·현대백화점
상태바
[설연휴 대형마트 휴무일]11일~14일 이마트·홈플러스·롯데마트·코스트코, 롯데·신세계·현대백화점
  • 이광순
  • 승인 2021.02.11 1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마트,홈플러스,롯데마트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동양뉴스] 이광순 기자 = 설 연휴 이마트·홈플러스·롯데마트 등 대형마트 업체 휴무일은 제각각이다.

2월 대형마트의 휴무일은 2주차와 4주차 일요일인 14일과 28일이다. 2월 12일 설 당일에는 코스트코만 휴무일로 운영된다.

10일 이마트 전국 점포 가운데 서울, 부산, 대전, 세종, 대구, 전라, 광주지역의 모든 영업점은 정상 영업한다.

경기지역 점포 중 10일에는 김포한강점, 오산점만 영업을 하지 않는다. 명절 당일인 12일에는 인천의 인천공항점을 비롯해 ▲경기도의 경기광주점, 고잔점, 과천점, 광명소하점, 광명점, 남양주점, 다산점, 동탄점, 별내점, 산본점, 스타필드 고양점, 안성점, 안양점, 양주점, 의왕점, 의정부점, 일산점, 진접점, 킨텍스점, 파주운정점, 파주점, 평촌점, 포천점, 풍산점, 하남점, 화성봉담점, 화정점 등이 문을 닫는다.

▲충청지역 이마트 점포 중 12일에는 보령점, 아산점, 제천점, 충주점, 트레이더스 천안아산점이 쉬고 ▲경상도의 경산점, 구미점, 김천점, 동구미점, 안동점, 양산점, 영천점, 트레이더스 양산점이 휴무다.

▲울산광역시의 울산점은 10일 ▲강원도의 강릉점도 10일, 원주점과 태백점은 12일 ▲제주도의 서귀포점, 신제주점, 제주점 등도 12일 영업을 하지 않는다.

이마트 트레이더스 가운데 10일에는 김포점이 12일에는 킨텍스, 하남, 고양, 위례, 안성점, 양산, 안산, 천안, 군포점이 영업을 하지 않는다.

홈플러스도 10일에는 김포점과 오산점, 강릉점, 울산점, 울산남구점, 울산북구점이 문을 닫고 12일에는 인천숭의, 인하, 병점, 안산, 의정부, 화성향남점, 경기하남, 남양주진접, 고양터미널, 안양, 일산, 킨텍스, 파주문산, 파주운정점, 평촌, 포펀송우, 원주, 경산, 구미점, 서귀포점 등이 휴점한다.

롯데마트의 경우 10일 서울의 행당역점, 오산점, 김포한강점, 진장점 등이 문을 닫는다.

12일에는 인천터미널점, 고양점, 구리점, 덕소점, 동두천, 마석점, 안산점, 안성점, 화정점, 의오아점, 장암점, 주엽점, 상록점, 선부점, 경기양평점, 원주점, 웅산점, 당진점, 홍성점, 아산터미널점, 제천점, 충주점, 구미점, 김천점, 나주점, 남악점, 제주점이 영업을 하지 않는다. 13일에는 울산점이 쉰다.

코스트코는 총 16개 모든 점포가 11일 오후 7시에 폐점, 12일은 전체 점포 휴무이다. 13일에는 모든 점포가 정상영업한다.

다만 울산점(10일 휴무)을 비롯해 양평점, 대구점, 대전점, 양재점, 상봉점, 부산점, 광명점, 천안점, 공세점, 송도점, 세종점, 대구혁신점(이상 14일 휴무) 등의 휴무일이 변경됐다.

대부분 지역에서 대형마트 의무휴업일은 매달 둘째, 넷째 일요일이다.

대형마트 점포별 휴무일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이마트, 롯데마트, 홈플러스, 코스트코 등 해당 대형마트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외국계 할인마트 코스트코도 2주차, 4주차 일요일을 정기 휴무일로 운영 중이며 1월 1일과 설날과 추석 당일도 휴무다.

영업시간은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1시 또는 10시까지다. 점포마다 영업시간이 다를 수 있어 확인 후 방문하는 것이 좋다.

롯데백화점은 연휴 첫날과 설 당일인 12일 이틀 동안 본점, 잠실점 등 전국 28개 점포에서 문을 닫는다. 다만 분당점, 마산점, 센텀시티점은 12일, 13일 휴점한다.

신세계백화점도 이날과 12일 이틀 동안 본점, 강남점, 타임스퀘어점 등 전국 11개 점포에서 휴점한다. 예외적으로 신세계백화점 하남점은 이날 영업하고 12일에만 쉰다.

현대백화점은 설 연휴 기간 동안 점포별로 나눠서 휴점한다. 무역센터점, 천호점, 목동점 등 9개 지점에서 이날과 설 당일 휴점하고 압구정본점, 신촌점, 미아점 등은 설 당일과 13일 운영하지 않는다.

3사 모두 아울렛은 설 당일을 제외하곤 모두 정상 영업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