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2 18:09 (목)
인천시 동구의회, 도시재생 활성화계획 보고회 개최
상태바
인천시 동구의회, 도시재생 활성화계획 보고회 개최
  • 구봉회
  • 승인 2021.02.21 12: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시재생 뉴딜사업 동인천역 2030 프로젝트 추진에 대한 의견 나눠
동인천역 2030 역전 프로젝트 도시재생활성화계획에 대한 보고회(사진=인천시 동구의회 제공)

[인천= 동양뉴스] 구봉회 기자 = 인천시 동구의회(의장 정종연)는 19일 특별위원회실에서 동인천역 2030 역전 프로젝트 도시재생활성화계획에 대한 보고회의 자리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보고회는 사업주체인 인천시와 LH가 도시재생활성화 계획 수립 결과를 동구의회에 보고하고, 주민의 대표인 의원들의 의견수렴을 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이 자리에서 동구의회는 15년 가까이 지지부진해온 재정비 및 변화의 필요성에는 공감하지만, 북광장 축소에 대해 주민들에게 충분한 설명이 없는 점, 행복주택을 조성함에 있어 주차면수에 대한 확보가 미흡한 점, 보상에 대한 구체적인 방안이 아직 없는 점, 주민의 동의 없는 일방적인 사업추진이 될 수 있다는 점이 우려된다는 뜻을 밝혔다.

특히 계획이 원점에서 재검토되더라도 지역주민에게도 이득이 되고 사업 필요성에 대한 주민의 공감을 이끌어 낼 수 있도록 충분한 방안을 마련해 사업이 추진될 수 있도록 다각적인 검토를 해 줄 것을 주문했다.

이에 인천시와 LH는 "사업 추진에 있어 주민과 상인들의 의견을 수렴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함을 알고 있다"며, "지역주민들이 사업에 대해 충분히 이해할 수 있도록 설명회를 개최하고, 집행부와 의회와의 소통의 자리도 더욱 자주 마련해 모두가 상생할 수 있는 사업으로 추진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