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2 18:09 (목)
인천시, 디자인 지원으로 중소기업 제품경쟁력 향상 지원
상태바
인천시, 디자인 지원으로 중소기업 제품경쟁력 향상 지원
  • 구봉회
  • 승인 2021.02.21 12: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관기관 등록제’ 시행으로 역량 갖춘 디자인기업 참여 유도
인천 중소기업 디자인갤러리 등 관련 사진 (사진=인천시 제공)

[인천=동양뉴스] 구봉회 기자 = 인천시(시장 박남춘)와 인천테크노파크(원장 서병조)는 관내 기업의 디자인 경쟁력 강화를 돕기 위해 '2021년 중소기업 디자인개발 지원사업'의 상반기 일반기업 지원분야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인천시 중소기업 디자인개발 지원사업'은 2004년부터 지역 내 중소기업의 경쟁력 제고를 위해 꾸준히 시행해온 사업으로, 매년 약 110건 이상의 과제를 지원해 중소기업 생산제품의 경쟁력 강화에 큰 도움을 주고 있는 사업이다.

올해부터는 디자인개발을 담당하는 주관기관의 자격을 인천디자인지원센터에 주관기관으로 등록한 디자인전문회사 및 관내 디자인 관련학과 보유 대학교로 한정함으로써, 충분한 역량을 갖춘 주관기관이 디자인개발에 참여할 수 있도록 주관기관 등록제를 시행한다.

이번에 진행하는 디자인개발 지원사업의 모집분야는 일반기업 지원분야로 상·하반기로 나누어 순차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모집기간은 오는 24일부터 3월 17일 오후 6시까지 온라인 접수 홈페이지(search.idsc.kr)를 통해 접수 받으며, 접수된 과제에 대한 서류 및 PT심사를 거쳐 과제를 선정하게 된다.

세부지원 분야는 ▲제품 ▲시각 ▲포장 ▲멀티미디어 등 모두 4개 분야로, 지원을 원하는 중소기업은 내달 17일까지 이 가운데 한 분야에 신청하면 된다.

지원대상은 본사가 인천에 있는 중소기업으로, 홈페이지 내 주관기관 등록사 또는 디자인 관련 학과가 있는 인천지역 대학과 컨소시엄을 구성해 신청하면 되고, 인천지역 주관기관과 디자인개발을 진행할 경우 선정평가 시 가점을 받을 수 있다.

최종 선정된 기업에게는 디자인개발비용(부가가치세 제외)의 80% 내에서 제품 디자인은 1800만원, 시각·포장·멀티미디어 디자인은 각각 1000만원까지 지원할 예정이다.

인천시 중소기업 디자인개발 지원사업 전반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인천디자인지원센터 홈페이지(www.idsc.kr)의 ‘자료실(다운로드)’ 메뉴를 참조하거나, 센터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이 밖에도 시는 우수한 디자인을 보유하고도 자금력이 취약해 상품화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에 대한 금형 및 워킹목업 제작을 지원하는 ‘시제품개발지원’과 이 결과물의 판로 개척 등 사후관리 강화를 위해 ‘마케팅 연계지원’으로 국내전시 참가지원 및 굿디자인 출품비용 지원 등을 진행하고 있다.

이남주 시 산업진흥과장은 "인천의 작지만 강한 중소기업에게 실질적인 지원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실효성 있는 지원사업을 발굴·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