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30 11:35 (화)
존슨앤존슨(얀센), 美 FDA 코로나 백신 긴급사용 승인 '관련주'는?
상태바
존슨앤존슨(얀센), 美 FDA 코로나 백신 긴급사용 승인 '관련주'는?
  • 이광순
  • 승인 2021.02.28 1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FDA가 존슨앤드존슨의 코로나 백신 긴급사용을 허가 (mbc방송화면 캡쳐)
FDA가 존슨앤드존슨의 코로나 백신 긴급사용을 허가 (mbc방송화면 캡쳐)

[동양뉴스] 이광순 기자 =FDA가 존슨앤드존슨의 코로나 백신 긴급사용을 허가했다.

27일(현지 시간) 미국 식품의약국(FDA)이 존슨앤존슨(J&J)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을 긴급사용을 승인했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이 보도했다.

월스트리트저널(WSJ)보도에 따르면 FDA는 이날 자문 기구인 백신·생물의약품자문위원회(VRBPAC)의 J&J의 백신 긴급 사용 권고를 받아들여 이같이 결정했다.

J&J 백신은 화이자-바이오엔테크, 모더나의 백신과 달리 1번으로 접종이 끝나고 꼭 냉동 보관을 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백신의 유통·저장상 제약이나 접종 예약·일정 관리에 투자해야 할 시간과 에너지를 덜어준다.

백신 긴급사용으로 코로나19 백신이 세 가지로 늘며 미국의 확진자수가 급격히 줄어들 것으로 예상하며 집단면역 또한 가까워질 것으로 보인다.

질병통제예방센터(CDC)는 현재 미국의 집단면역은 일러야 6월로 추정 중이다. 또한 미국에서 확산중인 변이 코로나 바이러스를 지속해서 주시하고 있는 상황이다.

한편, 존슨앤존슨(얀센) 관련주로는 티앤알바이오팹, 유한양행, 인콘 등이 거론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