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7:49 (월)
지역실정 맞는 농정시책 추진동력 강화
상태바
지역실정 맞는 농정시책 추진동력 강화
  • 류지일 기자
  • 승인 2014.02.07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군 친환경농정발전기획단, 올 첫 정기회의 개최

[충남=동양뉴스통신] 류지일 기자 = 충남 홍성군 친환경농정발전기획단은 7일 오전 10시 군청 회의실에서 당연직·위촉직 등 위원 18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4년 첫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 새롭게 위원들을 위촉하고, 지난해 농정발전대책 세부농정과제들의 점검과 올해 기획단의 운영계획을 보고받았으며 위원들 간의 토론과 논의도 진행했다.

기획단은 올해 행정업무를 경감시키고 내실화를 기하는 방향으로 운영의 초점을 맞췄으며, 산지유통계획수립과 관련해 지역의 전략 품목을 확인하고 대규모 유통을 위한 계획 수립을 중점 추진할 방침이다. 또한 학교급식지원센터 운영을 계기로 공공급식으로의 판로 확대에 대한 논의도 벌이기로 했다. 

이날 기획단은 윤영우 서부충남고품질양돈클러스터 사업단장과 전영미 박사, 윤용관 군의원 등을 새로 위촉했으며, 주형로 홍성친환경농업인연합회장, 정상진 홍성유기농영농조합대표이사, 박유태 홍성축협 상임이사, 정민철 젊은협업농장 이사, 이대성 전 농업경영인홍성군회장, 김건태 전 농림부 농정심의회위원, 김귀영 한국농촌경제연구원농촌정보문화센터연구원, 홍성균 결성농협조합장, 서옥석 국립축산과학원 가금과장 등은 연임 위촉됐다.

한편 친환경농정발전기획단은 민선5기 김석환 군수의 공약사항으로 지난 2011년 관련 조례를 세우고 전문인력을 채용·운영돼 왔으며, △홍성 지역에 맞는 농업정책 연구와 계획 수립 △중앙 및 광역자치단체 공모사업 계획수립 및 사업유치 등의 역할을 수행해 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