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7:49 (월)
천안시, 시민 눈높이 맞춘 시정홍보 정책 펼친다
상태바
천안시, 시민 눈높이 맞춘 시정홍보 정책 펼친다
  • 최남일 기자
  • 승인 2014.02.07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로그, SNS등 뉴미디어 활용등


[천안=동양뉴스통신] 최남일 기자 = 충남 천안시는 시민의 알권리 충족과 시정참여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시민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시정홍보 정책을 펼치기로 했다.
 
이를위해 천안시는 천안시 블로그, SNS를 중심으로 한 뉴미디어를 비롯해 천안사랑소식지 발간 등 다양한 홍보매체를 활용한 효율적인 홍보계획을 수립하고 본격적으로 추진한다고 밝혔다.
 
매월 발행하는 ‘천안사랑소식지’는 시각장애인을 위한 점자본을 별도로 제작해 장애인들의 시정참여 기회를 확대하는 한편 주요시정, 의회소식, 각종 문화·체육행사, 기타 시민생활에 필요한 생활정보를 제공하기로 했다.
 
특히 스마트폰 시대를 맞아 소식지를 스마트폰으로 쉽게 볼 수 있도록 스마트폰 앱을 구축하여 스마트행정을 실현한다는 계획이다.
 
문화관광 및 도시의 발전모습 등 지역을 생동감 있게 홍보할 수 있는 영상홍보물을 제작 보급하고, 천안흥타령춤축제2014, 2014대한민국국제농기계자재박람회 등을 CF로 제작하여 수도권 PDP, LED전광판, LCD모니터 등을 통해 표출한다는 것.
 
 또 매주 1회 천안뉴스를 제작하여 주요 시정을 빠짐없이 전달하고 미담, 의정소식, 사회의 밝고 아름다운 모습을 전파를 통해 알리는 한편, 시정뉴스, 유관기관 소개, 기업체 직원채용 모집 등 공익성 뉴스도 제작하여 방영한다.
 
 이와 함께 시민게시판 등 홍보판을 산뜻하게 교체해 각종 행사를 시민들에게 효과적으로 알리고 시청 앞과 고속버스터미널 옆에 설치돼 있는 대형 LED전광판과 16개소에 설치돼 있는 LCD모니터를 활용해 주요행사, 농·특산물, 시정소식을 전달한다.
 
 이밖에 시청과 2곳의 백화점에 설치 운영하고 있는 ▲시정홍보관 활용 ▲시내버스 승객용 안내기 활용 ▲도로전광표지(VMS) 활용 ▲버스정류장 안내단말기(BIT) ▲현금인출기 모니터를 통한 문자표출 홍보 방안도 추진한다.
 
아울러 글로벌홍보역량 강화를 위해 국제자매결연 도시와 전국 시·도지사 협의회 주재관 6곳과, 충청남도 해외사무소 및 무역관 3곳을 이용한 글로벌 홍보도 효과적으로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이밖에도 인터넷 홍보모니터를 활성화해 적극적인 시정참여와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전국 네티즌을 대상으로 사이버이벤트를 열어 천안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고 대표홈페이지 및 통합홈페이지의 안정적인 유지 관리로 시민 만족도를 높이기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