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42 (목)
이태훈 달서구청장, '저출산 극복 함께해요! 범국민 포(4)함 릴레이 챌린지' 참여
상태바
이태훈 달서구청장, '저출산 극복 함께해요! 범국민 포(4)함 릴레이 챌린지' 참여
  • 오정웅
  • 승인 2021.03.29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4)함 릴레이 챌린지 '함께 일하고, 함께 돌보고, 함께 지키고, 함께 행복한 대한민국을'
다음 챌린지 주자로 달서구 자매결연 도시인 광주 북구청장과 성주군수 지명
이태훈 대구 달서구청장이 지난 26일 '저출산 극복 함께해요! 범국민 포(4)함 릴레이 챌린지'에 동참했다.(사진=달서구청 제공)
이태훈 대구 달서구청장이 지난 26일 '저출산 극복 함께해요! 범국민 포(4)함 릴레이 챌린지'에 동참했다.(사진=달서구청 제공)

[대구=동양뉴스] 오정웅 기자 = 이태훈 대구 달서구청장이 지난 26일 '저출산 극복 함께해요! 범국민 포(4)함 릴레이 챌린지'에 동참했다.

포(4)함 릴레이 챌린지는 저출산 문제에 대해 '함께 일하고, 함께 돌보고, 함께 지키고, 함께 행복한 대한민국'을 만드는 데 적극 동참하자는 국민 참여형 캠페인이다.

'포(4)함'이라는 용어는 '함께'라는 단어가 4번 반복된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이번 챌린지는 저출산 극복 의미를 담은 사진 또는 동영상을 개인 SNS에 게시한 뒤 1주일 단위로 다음 참여자 2명을 지목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달서구는 출산친화적인 환경 조성을 위해 올해부터 출산축하금 확대지원, 유축기 무료 대여 및 육아용품 지원사업 등, '아이 낳고 키우고 싶은 달서구'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달서구에서 불고 있는 결혼바람이 저출산 극복을 위한 씨앗이 되길 바란다"며, "아이들의 웃음소리가 커져가는 희망달서를 만들어가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달서구는 저출산 문제의 해답을 결혼에서 찾기 위해 2016년 7월 전국 최초로 결혼장려팀을 신설하고, 공공기관 및 단체 등과 결혼장려 MOU 체결했다. 또한, 결혼특구 선포, 청춘남녀 인연맺기 등 다양한 사업 추진으로 122커플이 성혼하는 성과를 거두기도 했다.

이태훈 구청장은 다음 챌린지 주자로 달서구의 자매결연 도시인 광주 북구청장과 성주군수를 지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