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4-20 18:50 (화)
서천군, 도시재생 현장지원센터 ‘오픈’
상태바
서천군, 도시재생 현장지원센터 ‘오픈’
  • 한미영
  • 승인 2021.04.09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천읍 터미널지역 도시재생 현장지원센터 개소(사진=서천군 제공)
서천군 서천읍 터미널지역 도시재생 현장지원센터가 개소했다.(사진=서천군 제공)

[서천=동양뉴스] 한미영 기자 = 충남 서천군이 도시재생 사업의 체계적인 관리와 전문적인 지원을 위한 현장 거점시설 문을 열었다.

시는 지난 8일 ‘서천읍 터미널지역 도시재생 뉴딜사업’ 추진을 위한 현장지원센터를 개소했다고 밝혔다.

군은 2020년 도시재생 뉴딜사업 일반근린형 공모에 ‘서천읍 터미널지구 도시재생 뉴딜사업’이 선정되며 총 177억원의 사업비를 확보했으며, 서천시외버스터미널을 포함한 군사리 일대 15만5000㎡를 2021년부터 4년에 걸쳐 다양한 문화공간으로 조성할 계획이다.

현장지원센터는 도시재생 사업의 체계적인 관리와 전문적인 지원을 위한 현장 거점시설로 현장지원센터장과 함께 3명의 전문 코디네이터가 주민과의 교류·소통, 주민역량강화교육 등 사업의 전반 사항을 수행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군은 도시재생 사업을 통해 ▲서천터미널 복합기능 이음센터 신축 ▲봄의마을 광장 리뉴얼 ▲서천로·군청로 가로환경 개선 ▲청년 상생공간 마련 ▲골목길 정비 ▲주민역량강화사업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노박래 군수는 “현장지원센터의 개소와 발맞춰 지역주민이 주체가 되는 성공적인 도시재생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