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0-18 18:07 (월)
청송보건의료원 ‘예방접종센터 개소’ mRNA백신 접종
상태바
청송보건의료원 ‘예방접종센터 개소’ mRNA백신 접종
  • 윤진오
  • 승인 2021.04.15 2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빠른 응급대처 위해 청송군보건의료원 주차장에 TFS텐트 활용 조성
윤경희 청송군수는 청송군보건의료원내 예방접종센터 방문해 사전 점검하고 있다. (사진=청송군 제공)
윤경희 군수는 청송군보건의료원내 예방접종센터를 방문해 사전 점검하고 있다. (사진=청송군 제공)

[청송=동양뉴스] 윤진오 기자 = 경북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15일 청송군보건의료원에 예방접종센터를 개소해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mRNA백신(화이자, 모더나 등) 코로나19 예방접종을 시작했다.

예방접종센터는 접종 대상자의 접근성과 중증이상반응 발생 시 빠른 응급대처를 위해 청송군보건의료원 주차장에 TFS텐트를 활용해 조성했다.

앞서 군은 75세 이상 4000여명의 접종을 위해 사전 접종동의를 받고 예약을 진행했으며, 노령접종대상자는 군청 공무원들의 인솔 하에 임대차량을 이용해 접종센터에서 접종받도록 준비를 마쳤다.

윤경희 군수는 “안전하고 신속한 접종을 위해 보건의료원 직원은 물론, 군청 공무원, 자원봉사자 등이 접종센터에 투입될 예정”이라며, “청송군은 군민의 집단면역 확보를 위해 총력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안전하고 체계적인 예방접종을 위해 접종센터 종사자들은 사전교육을 수료했으며, 지난 8일에는 접종 준비부터 접종 직후 이상반응 모니터링까지 사전점검을 위한 모의훈련을 가지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