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30 11:35 (화)
음성품바축제, 충북도 지정 우수축제 선정
상태바
음성품바축제, 충북도 지정 우수축제 선정
  • 충북취재본부
  • 승인 2014.02.10 12: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성=동양뉴스통신] 충북취재본부 = 사랑과 나눔의 정신문화 축제로 자리매김한 음성품바축제가 전국적인 문화관광축제로의 도약을 꿈꾸는 힘찬 날개짓을 하고 있다.

음성군은 ‘사랑과 나눔의 음성품바축제’를 명품 축제로 관광 프로그램 개발 육성을 위해 노력한 결과 ‘2014년 충북도 지정 축제 심사’에서 우수축제로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음성품바축제는 지난해 전국의 관광객 30만여 명이 축제장을 찾아 신명과 한이 어우러진 품바의 삶을 조명하며 관람객의 향수와 눈물샘을 자극하고 지나온 삶을 성찰하는 계기를 제공했다는 평을 받았다.

특히 음성군민뿐 아니라 외국인, 다문화가정 등 1000여명이 참여한 ‘품바거리퍼레이드’를 비롯해 전국 노숙인과 함께 하는 ‘전국 노숙인 위안잔치’, ‘사할린동포 한마당잔치’ 전국 최대의 엿치기 행사인 ‘천인의 엿치기 행사’가 관람객의 동심을 자극하며 큰 인기를 끌었다.

또한, ‘천인의 비빔밥나누기’, ‘품바퍼포먼스단’ 등 예년에 없는 다양한 체험행사가 행사를 빛냈으며, 열림식에서 축사를 배제하고 한마디씩 덕담만 건네 형식과 의전을 포기하고 관람객의 편의와 재미를 제공했다.

음성예총 반영호지회장은 “도 우수축제 지정으로 도비지원 등 예산이 더 확보된 만큼 지난해 미비했던 점을 보완해 올해 축제는 더욱더 알찬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사전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