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3 18:00 (금)
백석대, ‘K-MOOC 사업’ 3년 연속 선정
상태바
백석대, ‘K-MOOC 사업’ 3년 연속 선정
  • 최남일
  • 승인 2021.04.28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세영 교수의 ‘아동상담-놀이와 예술을 통한 어린이 마음치료’ 수업 캡처 장면. (사진=백석대 제공)
김세영 교수의 ‘아동상담-놀이와 예술을 통한 어린이 마음치료’ 수업 캡처 장면. (사진=백석대 제공)

[천안=동양뉴스] 최남일 기자 = 백석대학교 원격교육개발원이 28일 교육부가 주관한 ‘2021년 한국형 온라인 공개강좌(K-MOOC) 사업’에 선정됐다.

K-MOOC 사업 선정은 올해로 3년째다.

백석대학교는 묶음강좌 부문에서 김세영 교수의 ‘아동상담-놀이와 예술을 통한 어린이 마음치료’가 선정됐고, 심리·건강 개별강좌 부문에서 김효진 교수의 ‘언택트 시대의 눈건강 관리법’ 강좌가 선정됐다.

올해 K-MOOC에는 10개 방송사와 13개 묶음강좌, 94개 개별강좌가 접수됐으며 심사결과 2개 방송사, 6개의 묶음강좌, 40개 개별강좌가 선정됐다.

‘아동상담-놀이와 예술을 통한 어린이 마음치료’ 강좌는 한국정신건강심리상담협회와의 협력으로 묶음강좌 4과정 이수 시 놀이심리상담사 2급, 예술심리상담사 2급 취득 관련 ‘교육 이수 요건 대체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안경광학의 내용을 실질적으로 다룬 ‘언택트 시대의 눈건강 관리법’ 강좌는 코로나 시대의 온라인 학습 환경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안구 증상을 이해하고 디지털 기기의 장시간 사용에 관한 눈건강 관리법을 익힐 수 있도록 구성됐다.

올해 선정된 두 강좌는 모두 실시간 특강으로 기획될 예정(올 하반기)이며 K-MOOC 강좌는 누리집(www.kmooc.kr)에서 회원가입 후 누구나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