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2 15:42 (일)
이천시, 경찰청 광역교통정보 확충 공모사업에 선정
상태바
이천시, 경찰청 광역교통정보 확충 공모사업에 선정
  • 서지훈 기자
  • 승인 2014.02.10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동양뉴스통신] 서지훈 기자= 경기 이천시(시장 조병돈)가 경찰청에서 전국 24개 도시를 대상으로 공모한 도시지역 광역교통정보 기반확충(UTIS)사업 대상 자치단체로 선정됐다.


따라서, 이천시는 앞으로 50억(전액 국비)을 지원받아 ‘도시지역 광역교통정보 기반확충(UTIS) 사업’ 추진하게 됐다.
 
이번 공모 사업을 위해 시는 작년 12월에 사업계획서를 제출했고, 이번에 경찰청으로부터 최종 사업 지역으로 선정됐다.


이천시는 UTIS 사업도시를 위해 금년에 설계를 들어가 내년까지 시스템을 구축한다는 방침이다.
 
그동안 시는 이천경찰서, 여주시, 여주경찰서와 업무협약을 통해 사업의 공동 추진체계를 구축한바 있다. 또 경찰청 방문 설명 등을 통하여 사업추진을 위한 강한 의지를 경찰청에 제시하는 등 사업선정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다.
 
UTIS사업이란 이천지역 도로는 물론이고 수도권 일대의 교통정보를 시민들에게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시스템이다. 주요 사업내용은 교통정보센터 구축, 교통정보 CCTV, 영상정보 수집 장치, 도로안내전광판 설치, 자가 통신망 구축, 교통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인터넷 홈페이지와 모바일 웹,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구축 등이다.
 
이천시는 다양한 지능형 교통체계(ITS)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주요 도로에 첨단신호 시스템을 구축하여 신호운영을 과학적으로 실시간 제어하고 있으며 버스정보안내시스템(BIS)을 버스정류장에 설치하여 버스이용자들의 이용편의를 제공해 오고 있다.
 
조병돈 시장은 “방범용CCTV 설치를 통해 시민들의 안전과 생활편의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금번 UTIS사업 추진으로 더욱 더 안전하고 편리한 미래지향적 첨단 교통복지 도시로 진입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며, “UTIS가 구축되면 시민들이 훨씬 안전하고 편리하게 차량을 운행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