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4 17:33 (화)
기능복합형 공공임대주택 건설1단계 완료
상태바
기능복합형 공공임대주택 건설1단계 완료
  • 김상섭
  • 승인 2021.06.16 1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H공사, 화수정원마을 행복주택과 공영주차장 조성
iH공사, 화수정원마을 기능복합형 공공임대주택 전경(사진= 인천도시공사 제공)
화수정원마을 기능복합형 공공임대주택 전경(사진= 인천도시공사 제공)

[인천=동양뉴스] 김상섭 기자 = 인천 동구 화수동에 기능복합형 공공임대주택 건설사업 1단계 건설이 완료됐다.

16일 iH공사(인천도시공사)는 화수정원마을 도시재생뉴딜사업의 행복주택과 공영주차장을 건설하는 기능복합형 공공임대주택 건설사업 1단계 건설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다시, 꽃을 피우는 화수 정원마을’ 도시재생뉴딜사업 기능복합형 공공임대주택 건설사업은 인천시 동구와 iH공사가 함께 행복주택, 공영주차장, 커뮤니티시설을 공급하는 사업이다.

사업지는 동구 화수동 7-36번지(851㎡)로, 사업비 48억5000만원이 투입돼 연면적 2558㎡ 규모에 지하 2층, 지상 5층인 행복주택(28호)과 공용주차장(30구획)이 건설됐다.

특히, 이번 사업은 인천지역 건설사 및 사회적기업의 역할 확대와 경쟁력 강화를 위해 민간참여방식이 도입됐다.

공사는 2017년 인천시 동구와 뉴딜사업지역내 공공임대주택 공급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소규모사업에도 적용해 화수정원마을 도시재생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해 왔다.

이번 1단계로 완료된 행복주택, 공영주차장, 근린생활시설은 원도심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 넣고, 주민에게 다양한 생활SOC를 제공해 주거환경개선과 주민역량강화 효과가 기대된다.

공사 이승우 사장은 “이번 1단계 건설사업의 완료로 주거취약계층에 양질의 주택을 저렴하게 공급하고, 낙후된 원도심에 재생사업을 확대했다는 의미가 매우 크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iH공사는 공공과 민간이 협업하는 도시재생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