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6 (금)
조병옥 음성군수 “민선7기 4년차, 새로운 각오로 군정 펼치겠다”
상태바
조병옥 음성군수 “민선7기 4년차, 새로운 각오로 군정 펼치겠다”
  • 정수명
  • 승인 2021.06.28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병옥 음성군수가 28일 영상회의로 월간업무회의를 주재하고 발언하고 있다. (사진=음성군 제공)
조병옥 음성군수가 28일 영상회의로 월간업무회의를 주재하고 발언하고 있다. (사진=음성군 제공)

[음성=동양뉴스] 정수명 기자 = 충북 음성군 조병옥 군수가 28일 “민선7기 4년차는 마지막 해가 아닌 임기 1년의 새로운 취임이라는 각오와 자세로 군정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조병옥 군수는 이날 영상회의로 월간업무회의를 주재하고 “며칠 있으면 민선7기 4년차가 시작된다”며 이같이 밝혔다.

조 군수는 “마지막 해가 아닌 임기 1년의 새로운 취임이라는 각오와 자세를 가지고 군정에 임하겠다”며 “공약사업을 비롯한 주요 현안사업을 차질없이 마무리해 지속적인 경제성장, 획기적인 정주환경 개선을 통해 지역발전과 민선7기 비전을 완성할 수 있도록 함께 뛰어달라”고 당부했다.

또 “민선7기 3년 중 절반을 코로나와 함께 군정을 운영해 왔고 집중호우 피해, 조류독감, 과수화상병까지 정상적인 군정 수행에 어려움이 많았다”며 “민선7기 3년만에 투자유치 목표를 달성, 주거기반과 생활인프라 확충을 통한 정주환경 개선, 미래 먹거리로 5대 신성장동력산업 육성 등 각 분야에서 많은 성과를 낼 수 있도록 각자의 자리에서 맡은 바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준 모든 직원들께 감사하다”고 덧붙였다.

정부 예산확보와 관련해서도 “코로나19 방역대책, 재난지원금 지원, 수해 피해복구, AI 대응 등 예기치 못한 지출로 재정 상황이 여의치 않다”며 “군정 현안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서는 정부 예산확보에 총력을 다해야 한다. 각 부처에 요구한 정부 예산이 최종 반영될 수 있도록 중앙부처, 기재부를 방문해 설득해 달라”고 주문했다.

이어 “하반기 공모신청 예정인 사업들도 논리개발, 사전절차 이행 등 신청 준비를 철저히 하고 적극적으로 대응하라”고 지시했다.

끝으로 “폭염과 집중호우 등 각종 자연재난재해에 대비해 시설물관리와 사전점검을 철저히 하고, 취약계층이 불편함이 없도록 세심한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