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9 17:31 (목)
충북과학고 휴먼테크 논문대상 대회에서 금상, 은상 수상
상태바
충북과학고 휴먼테크 논문대상 대회에서 금상, 은상 수상
  • 오효진 기자
  • 승인 2014.02.12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동양뉴스통신] 오효진 기자 = 충북과학고등학교는 제20회 휴먼테크 논문대상에 참가해 12일 금상과 은상을 수상했다.

휴먼테크 논문대상은 과학기술 분야의 우수한 인력을 발굴·육성해 세계 최고의 경쟁력과 기술력을 확보하기 위해 삼성전자가 1994년부터 시행한 대회이다.

충북과학고는 2개 팀이 대회에 참가해 환경·식품·위생 부분에서 강시은(3년)양과 박상준(3년)군이 'Light's Eye를 이용한 동적 물체에서의 태양광 발전 에너지 효율에 대한 연구'로 금상을 수상했으며 화학분야에서 구준회(1년)군, 나성엽(1년)군, 유제민(1년)군, 이지원(1년)군이 '탄소나노튜브와 자성입자를 이용한 개선된 지문 채취법 연구'로 은상을 받았다. 

강시은 양과 박상준 군은 'Light's Eye(새로운 태양 추적 모듈)'라는 창의적 모듈을 직접 개발해 태양 트래킹 모듈의 발전 방향을 제시해 높은 점수를 받았다.

구준회 등은 탄소나노튜브와 철 자성물질을 이용해 범죄 수사에 사용하는 지문 채취의 새로운 방법으로 많은 관심을 끌었다.

또한, 특별상으로 강 양 등을 지도한 이명규 교사와 구 군 등을 지도한 김상욱 교사가 각각 지도교사상을 받았다.

특전으로 금상 수상한 학생들은 700만원을, 은상 수상한 학생들은 500만원의 상금을 받으며, 삼성전자 해외사업장 견학과 삼성전자 입사 기회가 부여된다.

현상주 교장은 “이번 성과로 전국 영재고와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창의적 인재 육성을 위해 물심양면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