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6 (금)
울산시, 내년도 국비 3조원 돌파…국민의힘 예산정책협의회 가져
상태바
울산시, 내년도 국비 3조원 돌파…국민의힘 예산정책협의회 가져
  • 허지영
  • 승인 2021.09.06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철호 울산시장은 지난달 31일 시청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역대 최대 규모인 3조2101억원이 울산시 2022년 국가예산 정부안에 반영됐다고 전했다.(사진=울산시청 제공)

[울산=동양뉴스] 허지영 기자 = 울산시의 내년도 국비가 역대 최대 규모인 3조2101억원으로 국가 예산에 반영됐다.

이는 지난해 2조7884억원에 비해 15% 이상 증액된 규모로 3조원 돌파는 처음이다.

이에 시는 6일 오후 시청 1층 대회의실에서 국민의힘 지도부와 부산·울산·경남이 참석한 가운데 ‘국민의힘-부울경 예산정책협의회’를 가졌다.

이날 예산정책협의회에는 국민의힘 김기현 원내대표를 비롯해 김도읍 정책위의장, 이만의 예결위간사, 강민국 원내대변인, 박성민 시당위원장 등이 참석했다.

시는 조원경 경제부시장을 비롯해 기획조정실장과 주요사업 소관 국장 등 간부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내년도 국가예산 확보대상 사업에 대한 국비증액과 국비 미반영사업의 예산반영, 지역현안 등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을 건의했다.

정부안에 반영되지 못한 주요사업은 인공지능 기반 모사형 자율용접 솔루션 개발 및 실증사업, 조선해양 철의장 제조산업 디지털 전환 사업, 울산자유무역지역 표준공장 증설, 미래자동차 전·의장 및 전동부품 기술전환 지원 등이다.

지역 현안으로는 울산의료원 설립 예타 면제, 반구대 암각화 보존과 물 문제 동시 해결, 글로벌 그린에너지 선도도시 구현 등을 건의한다.

조원경 경제부시장은 “국민의힘 중앙당에서 예산정책협의회를 통해 지역 현안과 국가예산을 논의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해줘서 시에 큰 힘이 된다”며 “울산이 코로나19 위기를 극복하고 대한민국 최고의 경제도시로 재도약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