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1-28 19:07 (일)
충남 공주대 산학협력단, 중기부 지원사업 선정 쾌거
상태바
충남 공주대 산학협력단, 중기부 지원사업 선정 쾌거
  • 이영석
  • 승인 2021.09.28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태대표(사진제공=공주대)
㈜애드에이블 홍성태 대표(사진= 충남 공주대 제공)

[공주=동양뉴스] 이영석 기자 = 국립공주대학교(총장 원성수) 산학협력단(단장 김길희) 입주기업인 충남 천안 소재의 스타트업 ㈜애드에이블가 차세대 호흡 솔루션이 가치를 인정받아 중소벤처기업부의 Pre-TIPS에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28일 국립공주대에 따르면 호흡재활시장의 선두주자인 애드에이블은 스마트 디바이스와 연동 가능한 호흡훈련기를 제조해 출시된 '스마트 브리드-에어'는 기성품의 장점을 집약해 폐활량 측정과 훈련을 하나의 제품 안에 융합시켜 호흡재활시장에서 호평을 받고 있다.

애드에이블의 호흡훈련기는 앱을 통해 게임으로 호흡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무궁무진한 가능성을 지니고 있으며, 공주대 산학협력단 창업보육센터에 둥지를 틀고 3년째 집중적인 창업 인프라 지원을 받아 성장하고 있다.

애드에이블의 홍성태 대표는 "향후 산소통을 메고 화재현장에 투입되는 소방관들을 위한 호흡법, 폐 수술 전후 재활환자를 위한 호흡법 등 더욱 전문화된 호흡 콘텐츠를 개발해 제품을 고도화할 예정"이라며 "호흡훈련의 '넷플릭스'가 될 수 있도록 종합적인 호흡 콘텐츠를 제공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애드에이블은 중기부의 초기창업패키지 지원을 받으며 성장해왔으며, 이번 Pre-TIPS까지 잇따라 선정됨에 따라 약 1억1000만원의 지원을 받으며 청사진을 그릴 수 있게 됐다. 하반기에는 신제품 '스마트 브리드-에어'의 의료기기 인증도 마무리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