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6 (금)
40회 충북학생관악제 2년만에 비대면 개최
상태바
40회 충북학생관악제 2년만에 비대면 개최
  • 오효진
  • 승인 2021.09.29 1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학생관악제 팜플릿
충북학생관악제 팜플릿

[충북=동양뉴스] 오효진 기자 = 충북학생교육문화원은 40회 충북학생관악제를 비대면으로 2년만에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충북교육청이 주최하고 충북관악협회가 주관하는 이 행사는 학생들이 평소 방과후교육활동과 동아리활동 등을 통해 익힌 재능과 기량을 발표하는 자리다.

지난 2019년 관악제 이후 코로나19로 2년만에 개최되는 충북학생관악제는 30일 충북학생교육문화원 대공연장에서 무관중으로 진행된다.

충북학생교육문화원은 많은 사람들이 감상할 수 있도록 연주 실황을 촬영해 충북교육문화원 유튜브 예봄 TV와 출연학교 홈페이지에 오는 10월 20일 이후 탑재할 예정이다.

관악제에는 칠성초, 리산중, 단양소백산중, 신명중·충원고, 한국호텔관광고 총 6개교 관악합주부가 참가한다.

칠성초 해오름블라스밴드의 Redshift(Todd Stalter 곡), 속리산중 솔빛윈드오케스트라의 비단뫼행진곡(박병학곡), 단양소백산중 하늬바람오케스트라의 La Storia(Jacob de Haan 곡), 한국호텔관광고 관악부의 영화 어벤져스의 The Avengers(Alan Silverstri  곡) 등이 준비돼 있다.

관악제에 처음 참가하는 신명중·충원고 앙상블로 Les Miserablres Medely(쇤베르크 곡) 무대로 진행된다.

윤인중 원장은 "합주를 통해 협력성을 키우며 미래인재로 성장하고 있는 우리 학생 연주자들에게 뜨거운 박수와 격려, 관심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