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42 (목)
순천대, 10월부터 단계별 대면수업 확대 추진
상태바
순천대, 10월부터 단계별 대면수업 확대 추진
  • 강종모
  • 승인 2021.09.30 12: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대 전경.
전남 순천대 전경.

[순천=동양뉴스] 강종모 기자 = 국립 순천대학교는 이번 달 한달간의 전면 비대면 수업을 종료하고, 다음달 5일부터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와 연동해 대면수업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순천시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에 따라 1단계는 수강인원 40명 이하 교과목, 2~3단계는 30명 이하 교과목에 대해 대면수업을 실시하고, 4단계인 경우에는 전면 비대면으로 전환한다.

이는 순천시 코로나19 상황과 전 국민 백신 1차 접종률이 70%가 넘어서고, 교육부의 2021~2022학기 대학의 대면수업 확대 방안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결정한 조치이다.

대면수업의 안정적 운영을 위해 매주 토요일 학내 건물 전체에 대해 방역 소독을 실시하고 건물 출입시 발열체크 등 방역조치를 강화하고 있으며, 학생들이 백신을 접종하면 백신접종 당일을 포함해 최대 2일까지 출석을 인정하는 '백신 공결제'도 운영하고 있다.

강의성 순천대 교무처장은 "비대면 수업의 장기화로 인한 수업결손, 소속감 저하 등으로 대면수업을 결정했다"며 "철저한 방역을 바탕으로 대면활동을 확대하고, 학생들의 학습권을 보호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순천대는 본부 및 단과대학에 동영상 콘텐츠 제작 등 비대면 수업 지원을 위한 전문인력을 채용해 운영하고 있으며, 실시간 원격 실험·실습 강의실 구축 등 비대면 수업 질 제고에도 힘쓰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