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6 (금)
인천유일 서구 제4기 아동축제기획단 발대
상태바
인천유일 서구 제4기 아동축제기획단 발대
  • 김상섭
  • 승인 2021.11.01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언택트 축제, 다음달 18일 유튜브 서구TV 통해 생중계
서구, 아동이 주인공인 아동축제기획단 힘찬 출발.(사진= 서구청 제공)
인천 서구 제4기 아동축제 기획단 참여아동 36명이 발대식을 가졌다.(사진= 인천 서구청 제공)

[인천=동양뉴스] 김상섭 기자 = 인천 서구(청장 이재현) 제4기 아동축제 기획단 참여아동 36명이 발대식을 가졌다.

1일 서구에 따르면 아동축제 기획단은 '2021년도 제4회 아동이 주인공인 행복한 언택트 축제'를 기획부터 홍보, 운영, 모니터링 등 처음부터 끝까지 만들어 간다.

이번 축제는 코로나19로 지친 아동들을 위로하고 아동의 놀 권리 보장을 위해 집에서 가족과 함께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언택트 축제로 전환 개최될 예정이다.

이날 발대식에서는 위촉장 수여와 함께 아동 축제 기획단의 역할을 배우고, 참여 아동들이 자기소개 및 지원동기를 말하며 서로 알아가는 시간을 가졌다.

아울러 기획단은 매주 토요일 온라인으로 소통하며 축제전문가의 멘토링을 통해 축제를 만들어나갈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지난해 비해 언택트 방식에 익숙해진 아동들이 이번에는 어떤 방식으로 축제를 창의적으로 그려나갈지 설레고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어 "모든 아동이 주인공인, 진짜로 행복해질 수 있는 아동 축제를 만들어나가도록 최대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아동이 주인공인 행복한 축제'는 아동 축제 기획단이 주도적으로 만드는 인천 유일의 '아동을 위한, 아동에 의한, 아동의' 축제다.

지난 2018년 1회를 시작으로 3년간 아동친화도시 서구에 걸맞은 브랜드 축제로 성공리에 개최됐다.

올해는 지난해에 이은 언택트 축제로 개최되며 오는 12월 18일 유튜브(서구TV)를 통해 생중계로 찾아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