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30 11:35 (화)
'건학 45주년' 백석학원 "사람 변화시키는 교육으로 대학 경쟁력 강화"
상태바
'건학 45주년' 백석학원 "사람 변화시키는 교육으로 대학 경쟁력 강화"
  • 최남일
  • 승인 2021.11.02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일 오전 열린 백석학원 건학 45주년 행사 후 대학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백석대 제공)
2일 오전 열린 백석학원 건학 45주년 행사 후 대학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백석대 제공)

[천안=동양뉴스] 최남일 기자 = 백석학원이 2일 백석대학교 교내 백석홀 대강당에서 내부 구성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백석학원 건학 45주년 설립자 장종현 박사 육영 45년 기념 감사예배'를 진행했다.

지난 1976년 서울 동자동 3평의 작은 사무실에서 시작된 대한복음신학교는 서울 방배동과 천안 안서동에서 학교법인 백석학원으로 성장했다.

백석학원에는 백석대학교, 백석문화대학교, 백석예술대학교, 백석대학교평생교육신학원이 운영되고 있다.

이날 백석학원이 건학 45주년을 맞아 내놓은 비전은 '개혁주의 생명신학에 기초한 학원복음화' '기독교 세계관을 바탕으로 한 학문연구와 수준 높은 전공교육에 따른 인재양성' 등이다.

행사의 설교를 전한 백석학원 설립자 장종현 박사는 "우리 대학이 다른 대학과 동일한 교육을 한다면 존재할 이유가 없다"며 "참된 교육은 사람을 사람다운 사람으로 새롭게 바꾸어가는 일"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인성을 갖춘 사람, 사랑을 나눌 줄 아는 사람, 사람다운 사람들로 가득할 때 이 세상은 변화할 수 있다. 그런 인재를 길러내는 역할을 백석대가 감당하겠다"며 "이는 우리가 생각하는 교육 철학이며 비전"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