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6 (금)
인천시, 경인고속도로 지하화 청신호
상태바
인천시, 경인고속도로 지하화 청신호
  • 김상섭
  • 승인 2021.11.09 1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단고가교~서인천IC 혼잡도로 개설도 기재부 예타신청 선정
경인고속도로 지하화 위치도.(사진= 인천시 제공)
경인고속도로 지하화 위치도.(사진= 인천시 제공)

[인천=동양뉴스] 김상섭 기자 = 공단고가교~서인천IC 혼잡도로 및 경인고속도로 지하화 사업이 국토교통부 투자심사위원회 심의를 통과했다.

9일 시는 '공단고가교~서인천IC 혼잡도로 개설' 및 '경인고속도로 지하화' 사업이 기획재정부 예비타당성조사 신청대상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공단고가교~서인천IC 혼잡도로 개설'은 지난 7월 '제4차 대도시권 교통혼잡도로 개선계획'에 반영됐다.

이어, 이번 국토부 투자심의도 통과함에 따라 향후 기재부 재정사업평가위원회에서 예비타당성조사 대상사업 선정여부가 결정될 예정이다.

'공단고가교~서인천IC 혼잡도로 개설'은 인천대로 교통 혼잡구간에 총사업비 5972억원을 들여 왕복 4차로, 지하도로 4.5㎞를 건설하는 사업이다.

이 사업이 예비타당성조사를 통과하면 사업비의 50%를 국비로 지원받을 수 있게 된다.

시는 해당 구간에 지하도로를 건설하면, 인천대로와 주변지역 교통 혼잡이 크게 개선되면서 주변 원도심이 시민 중심적이고 친환경적 재생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경인고속도로 지하화'는 신월∼서인천IC~남청라IC까지 연장 19.3㎞의 지하 고속도로를 건설하는 사업이다.

이 사업 역시 이번에 국토부 투자심의를 통과함에 따라 향후 기재부 재정사업평가위원회에서 예비타당성조사 대상사업 선정여부가 결정될 예정이다.

임상균 시 고속도로재생과장은 "기재부, 한국개발연구원(KDI) 등 관계 기관에 사업의 필요성을 적극 설명해 예비타당성조사 대상사업으로 선정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