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6 (금)
인천대 산업지능연구팀, 논문대회 우수상
상태바
인천대 산업지능연구팀, 논문대회 우수상
  • 김상섭
  • 승인 2021.11.11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 Entrue 컨설팅 우수논문대회, 이동훈과 이동진 연구원 참여
인천대 산업지능연구팀, LG Entrue 컨설팅 우수논문 대회 우수상 수상.(사진= 인천대 제공)
인천대학교 산업지능연구팀이 LG Entrue 컨설팅 우수논문대회 우수상을 차지하는 쾌거를 이뤘다.(사진= 인천대 제공)

[인천=동양뉴스] 김상섭 기자 = 인천대학교 산업지능연구팀이 LG Entrue 컨설팅 우수논문대회 우수상을 차지하는 쾌거를 이뤘다.

11일 인천대는 산업지능연구팀(지도교수 김관호)이 LG Entrue 컨설팅에서 주최한 우수논문 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LG Entrue 컨설팅 우수논문대회는 다양한 산업분야에서 기술 혁신적 연구아이디어 공모를 받아 평가하고 있다.

연구팀 소속 이동훈 및 이동진 연구원은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포토공정의 생산일정계획 수립을 위한 자가학습 기반의 인공지능 모델을 제시했다.

특히, 스스로 데이터를 생성하고 학습을 반복하는 개념을 통해 난해한 생산일정계획 문제를 효과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가능성을 제시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제안한 모델은 전문기업인 ㈜브이엠에스솔루션스와 상용화 작업을 진행중에 있어, 제조업 생산일정계획 수립의 지능화를 가속화하고 경쟁력 제고에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한편, 두 연구원은 한국산업기술진흥원이 주관하는 산업인공지능 인력양성사업을 통해 산업인공지능에 특화된 석·박사 전문인력으로 성장하고 있다.

이동훈 연구원은 "이번에 제안한 모델은 초기 모델이며, 이미 실험실에서는 세 단계 앞선 인공지능의 검증이 완료되고 있다"면서 "앞으로 제조현장에 지능을 부여하는 기술 리더로 성장해 나가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