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경남 진주시, 아동학대예방 주간 맞아 '아동보호 캠페인' 개최
상태바
경남 진주시, 아동학대예방 주간 맞아 '아동보호 캠페인' 개최
  • 김상우
  • 승인 2021.11.18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주=동양뉴스] 김상우 기자 = 경남 진주시와 진주경찰서, 경남서부아동보호전문기관 등 3개 기관이 협업으로 17일부터 3일간 다중 이용장소인 마트와 재래시장에서 아동보호 캠페인을 펼친다.

이번 캠페인은 오는 19일 아동학대 예방의 날과 19일부터 25일까지 아동학대 예방 주간을 맞아 아동학대 예방과 아동권리 보장을 널리 알리고 부모와 자녀 간의 상호 소통, 아동에 대한 이해 및 공감으로 긍정적인 양육문화 확산과 아동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사진=경남 진주시청제공)
(사진= 경남 진주시청 제공)

지난 2000년 11월 19일 국제 인도기구인 여성세계정상기금이 세계 아동학대 예방의 날을 제정했고, 우리나라는 2007년 아동학대 예방의 관심을 높이기 위해 법정 기념일로 제정했다.

이번 캠페인은 17일 오후 2시 차 없는 거리를 시작으로 19일 논개시장에서 홍보물 전시와 온라인 서명 운동을 전개한다. 진주시는 시청 1~2층과 홈페이지, 기관 SNS를 통해 홍보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시는 앞으로 아동 존중 의식, 올바른 양육 방법 등 시민 인식개선을 통한 사전 예방을 목표로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대면 교육이나 온라인을 기반의 콘텐츠를 통한 바이럴 홍보를 지속적으로 펼칠 것이라고 전했다.

시는 올 1월 아동보호팀을 신설해 24시간 대응체계를 갖추고 신속한 아동학대 조사와 피해 아동에 대한 보호 조치, 심리검사·치료를 지원하고 있으며 학대 예방 홍보와 인프라 구축을 위해 진주시아동보호전문기관과 여아전용 학대아동피해쉼터 설치를 추진하고 있다.

17일 캠페인 현장을 방문한 조규일 시장은 "상처받는 아이들이 없도록 우리 사회가 좀 더 세심하게 살피고 관심을 기울어야 한다"며 "아이들을 인격체로 바라보고 존중하는 문화가 꽃피울 수 있도록 앞장서 노력하자"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