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30 11:35 (화)
백석대 학생들, 티웨이항공서 안전·서비스 교육훈련
상태바
백석대 학생들, 티웨이항공서 안전·서비스 교육훈련
  • 최남일
  • 승인 2021.11.18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석대학교는 지난 17일 티웨이항공과의 산학협력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재학생 대상을 대상으로한 ‘크루클래스’ 교육훈련을 실시했다. (사진=백석대 제공)
백석대학교는 지난 17일 티웨이항공과의 산학협력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재학생 대상을 대상으로한 '크루클래스' 교육훈련을 실시했다. (사진=백석대 제공)

[천안=동양뉴스] 최남일 기자 = 백석대학교는 지난 17일 티웨이항공과의 산학협력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재학생을 대상으로한 '크루클래스' 교육훈련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훈련은 티웨이항공 항공훈련센터에서 이뤄졌는데 학생들은 비상탈출 슬라이드 체험, 화재 진압, 응급처치실습, 객실서비스체험 등의 교육프로그램에 참여했다.

학생들은 그동안 경험하지 못했던 색다른 객실승무원직무체험을 통해 실전업무역량을 강화할 수 있었던 것으로 전해졌다.

엄경아 항공서비스전공 주임교수는 "국내 최첨단 항공훈련센터에서 재학생들이 객실승무원 훈련 시 사용하는 시설과 장비를 이용해 주요 업무를 실습함으로써 꿈을 향한 첫걸음을 체험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를 가졌다는데 큰 의미가 있는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한편 백석대는 지난 2014년 항공서비스전공이 개설된 이래 항공산업 및 기술의 변화에 대응하는 교육을 통해 항공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 있다.

특히 2020년부터 산업통상자원부 서비스산업융합고도화 기술개발사업으로 진행하는 '세계 최초 VR·XR 항공가상체험 프로젝트'에도 참여하며 다양한 다자간 협업 연구 활동을 수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