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5-27 18:55 (금)
인천신보, ESG경영 노사 공동선포
상태바
인천신보, ESG경영 노사 공동선포
  • 김상섭
  • 승인 2021.11.30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SG경영 실천의지와 사회적 가치구현 노사 맞손
인천신용보증재단과 조현석 이사장.(사진= 인천신보 제공)
인천신용보증재단과 조현석 이사장.(사진= 인천신보 제공)

[인천=동양뉴스] 김상섭 기자 = 인천신용보증재단(인천신보)은 ESG경영 노·사 공동 선포식을 지난 29일 개최했다.

30일 인천신보(이사장 조현석)는 임원 및 노동조합(위원장 안혜준) 등과 함께 'ESG경영 노·사 공동 선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조 이사장과 안 위원장은 'ESG경영 노·사 공동 선언문'에 서명하고, ESG경영 실천의지와 사회적 가치 구현을 위한 뜻을 모았다.

선포내용은 녹색경영 추진을 통한 '환경특별시 인천' 조성에 기여(E), 재난으로부터 안전한 사업장 구축(S), 취약계층을 위한 포용적 금융지원(S)이다.

이와 함께 기부 등을 통한 사회공헌실천(S), 이해관계자와의 상호 신뢰와 존중을 바탕으로 한 투명경영 실천(G) 등이다.

아울러, 재단은 임직원의 ESG경영 내재화를 목표로 1회용품 반입금지, 녹색기업 우대보증의 금융지원, 사업장 환경개선 및 근로자안전 최우선 경영시스템구축 등 전사적 노력을 다 하고 있다.

조현석 이사장은 "환경·사회·지배구조(투명경영)에 대한 책임은 우리 세대의 의무이자 지속가능경영의 필수요소가 됐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인천지역 대표 정책금융기관으로서의 사회·공익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금융지원과 더불어 ESG경영도 선도적으로 실천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