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6 (금)
중진公, 수출바우처 및 물류전용바우처 사업 참여기업 모집
상태바
중진公, 수출바우처 및 물류전용바우처 사업 참여기업 모집
  • 강종모
  • 승인 2022.01.06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기업공단
중소기업공단 전남동부지부 사옥.

[순천=동양뉴스] 강종모 기자 =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전남동부지부 지부장 이지우)은 오는 12일까지 올해 수출바우처사업 1차 및 물류전용바우처 사업(장기운송계약 지원)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중기부와 중진공은 수출바우처사업을 통한 기업별 맞춤형 서비스 제공 및 수출역량강화와 함께, 물류전용바우처 지원을 통해 중소기업의 물류애로 해소에 기여해 지난해 중소기업 수출 호조세를 올해도 이어갈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올해 수출바우처사업 지원규모는 총 957억원으로, 이번 1차 참여기업 모집에서는 전체 예산의 80%에 해당하는 765억원의 예산을 편성했다.

선정평가를 통해 전국적으로 약 2500개사를 선정하고, 오는 3월부터 본격적인 지원에 나선다.

올해부터는 기업의 신청 편의와 이해도 향상을 위해 브랜드K, 스마트제조혁신, 규제자유특구 입주기업 등 혁신성장분야 영위기업도 수출역량으로 단일화해 모집한다.

선정기업에게는 전년도 수출규모 등에 따라 3000만원에서 최대 1억원까지 정부보조금을 지원하며, 디자인개발·해외규격인증·특허 등 총 13개 서비스 메뉴판에서 원하는 서비스를 자유롭게 선택해 이용할 수 있다.

물류전용바우처 사업은 선적 공간 부족, 고운임 지속 등 중소벤처기업 물류애로를 해소키 위해 지난해 추경사업으로 첫 시행된 사업으로, 올해는 전년 109억원보다 늘어난 118억원 예산을 편성해 중소기업 물류난 해소를 위한 지원을 지속한다.

물류전용바우처는 ▲장기운송계약 지원 분야 ▲일반물류지원 분야 2가지 유형으로 구분해 별도 모집공고를 통해 참여기업을 모집한다.

올해는 장기운송계약 지원 분야를 먼저 모집하며, 기업별 최대 2000만원까지 지원하고 그 중 70%를 정부에서 보조한다.

참가 신청은 오는 12일까지 수출바우처 및 물류전용바우처 홈페이지(www.exportvoucher.com)를 통해 온라인으로 할 수 있고, 기타 세부사항 문의는 수출바우처 안내센터(055-752-8580)로 하면 된다.

이지우 중진공 전남동부지부장은 "올해도 중소기업의 수출역량 강화를 위해 수출바우처사업과 물류전용바우처 사업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며 "중소기업이 실질적인 수출성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수요자 위주의 사업운영 강화를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