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7-03 17:21 (일)
음성군 ‘드론 실증도시 구축사업’ 공모 박차
상태바
음성군 ‘드론 실증도시 구축사업’ 공모 박차
  • 정수명
  • 승인 2022.02.10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드론 상용화·사업화를 위한 MOU 체결
(사진=음성군 제공)
음성군은 10일 오후 3시 ‘드론 실증도시 구축사업’ 공모를 위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사진=음성군 제공)

[음성=동양뉴스] 정수명 기자 = 충북 음성군은 10일 오후 3시 ‘드론 실증도시 구축사업’ 공모를 위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은 조병옥 음성군수, 류기일 극동대 총장을 비롯해 ㈜아이온, MIB㈜, ㈜켐토피아, ㈜디앤알팩토리, ㈜마이크로드론 코리아 등 5개 기업의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드론 실증도시 구축사업 공모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날 협약을 통해 드론 실증도시 구축 공모사업에 선정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기로 했고, 극동대와 기업들은 음성군만의 특징을 살려낸 드론 활용 사업을 발굴하는 등 음성군과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하는 공동의 노력을 기울이기로 했다.

국토교통부에서 주관하는 ‘드론 실증도시 구축사업’은 드론 산업 육성 및 활성화를 위해 도심 내 다양한 드론 활용 서비스 모델을 발굴·지원하는 공모사업으로, 2019년부터 추진됐지만 충북에는 선정된 지자체가 아직은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군은 이번 기회를 놓치지 않고 충북 드론 실증도시 구축에 물꼬를 터 드론 산업의 실용화·상용화 촉진을 도모하고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드론 도시 구현에 주춧돌을 놓겠다는 다짐이다.

협약식에 참석한 조병옥 군수는 “드론 산업은 사회기반시설, 농업, 물류 등 전반적인 분야로 확장되고 있어 4차 산업 시대를 대비하는 우리 군의 미래 먹거리로 주목받고 있다”며 “이번 협약으로 맺어진 드론 관련 기업들과의 파트너십 구축으로 미래 먹거리 드론시장을 선점해 드론산업 육성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