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3 12:13 (월)
대전시, 올해 원도심 활성화 시민 공모사업 추진
상태바
대전시, 올해 원도심 활성화 시민 공모사업 추진
  • 강일 기자
  • 승인 2014.02.18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공모 사업설명회 20일, 중구청 대강당.. 3월 10일부터 12일까지 접수
[대전=동양뉴스통신] 강일 기자= 대전시가 원도심 활성화를 위한 관심과 참여 의지를 시민 모두와 함께 공유하기 위해 ‘원도심 활성화 시민 공모사업’을 추진한다.

올해 실시하는 시민 공모사업은 대전시에 소재지나 주소를 두고 활동하는 문화예술 단체, 대학생, 아마추어 동호인, 개인 등 시민 모두를 대상으로 자유공모제도 병행한다.

자유공모는 거점사업과 일반사업으로 세분화하고, 장소도 원도심의 지정장소와 자유 임의장소로 진행한다. 기획공모는 원도심투어, 아트프리마켓 등 부문으로 진행한다.

공모접수는 3월10일부터 12일까지며, 접수장소는 대전문화재단이다.

공모분야는 ▲대전 몽마르트, 문화의밤, 마임극(판토, 악기), 비보이배틀, 공연, 전시, 문화이벤트행사, 전통예술 등 다양한 문화예술분야 ▲원도심 투어, 골목걷기 등 시민모두가 함께할 수 있는 기획 이벤트분야 ▲그 밖의 아트프리마켓, 프린지 축제 등 기획분야 등으로 원도심지역 거리에서 이루어지는 모든 사업들을 대상으로 한다.

지원규모는 사업의 내용, 성격 등에 따라 지원시기와 규모 등을 차별화․현실화하고 선택과 집중 방식을 통해 분야별 회당 50만 원부터 2500만원까지 지원한다. 회수는 3회 이내로 제한한다.

시 관계자는 “이번 공모사업은 시민이 주도하는 민·관협치를 기반으로 다양한 계층과 세대를 아우를 수 있는 소프트웨어 사업을 중점 발굴하여 원도심에 사람들이 모이고 운집하여 머물 수 있는 매력적인 여건을 조성하고 원도심이 살맛나고 품격 있는 새로운 가치들이 창출되고 지역경제 활력소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많은 분이 참여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시는 20일 오후 3시 중구청 대강당에서 시민모두를 대상으로 사업설명회 개최한다.
자세한 사항은  대전시 도심활성화기획단(042-270-6333)과 대전문화재단(042-480-1031)으로 문의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