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6 (금)
인천시-시민사회단체, 기후위기대응 논의
상태바
인천시-시민사회단체, 기후위기대응 논의
  • 김상섭
  • 승인 2022.02.24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25일 탄소중립기본법 시행 '인천시 탄소중립 전략' 모색
인천 탄소중립 전략 주제로 시민사회단체 간담회를 온라인으로 진행하고 있다.(사진= 인천시 제공)
인천 탄소중립 전략 주제로 시민사회단체 온라인 간담회가 진행되고 있다.(사진= 인천시 제공)

[인천=동양뉴스] 김상섭 기자 = 인천시와 시민사회단체가 기후위기대응을 위한 탄소중립·녹색성장 기본법시행을 앞두고 힘을 모은다.

24일 인천시는 이날 인천기후환경연구센터 조경두 센터장을 초청해 '인천시 탄소중립 전략'을 주제로 시민사회단체 간담회를 비대면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탄소중립·녹색성장 기본법'(약칭 탄소중립기본법)은 오는 3월 25일 시행을 앞두고 있다.

이에 따라 올해 중앙부처 주요업무계획에 탄소중립을 위한 이행계획 중점과제가 발표돼 인천시도 경제, 사회, 문화 등 시정 전반 대응전략을 수립해 발빠르게 대응하고 있다.

이날 간담회에는 인천지속발전협의회를 비롯한 환경시민단체와 전문가 등 10여 명이 참여해 2050탄소중립 달성을 위해 국내·외 기후위기 대응 상황을 살펴봤다.

또, 탄소중립 사회로의 전환을 위해 에너지전환, 산업, 수송, 건물, 폐기물, 흡수원 등 부분별 추진전략과 세부사업 등 인천형 2050탄소중립 로드맵에 대해 다방면의 전략이 논의됐다.

그리고 환경특별시 인천 추진을 위해 시민단체들이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성공적인 탄소중립을 위해 적극 동참하고 노력하기로 뜻을 모았다.

장정구 시 환경특별시추진단장은 "탄소중립 달성과 기후위기대응이라는 두마리 토끼를 잡기 위해서는 지자체는 물론 정부와 시민들 모두의 부단한 노력과 관심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탄소중립 전략 추진을 위해 각분야별 전문가, 시민단체 등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인천시는 환경특별시 추진관련 시 주요정책 및 현안사항에 대한 공유 및 의견수렴, 헙업을 위해 매달 시민사회단체와 정례 간담회를 개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